beta365
폴딩행거


[WD] 펜싱 에페, 박상영 기적같은 대역전 금메달! 해외반응



10일 2016 리우 올림픽 남자 펜싱 에페 개인 결승전에서 박상영은 세계 3위의 "제자 임레"를(헝가리) 15-14로 꺾고 우승했습니다.
이날 경기에서 박상영은 10-14로 거의 패배가 확정적으로 절망적인 순간에 막판 1분여 동안 신들린 듯한 공격을 퍼부으며 14-14 동점을 만들었고, 결국엔 15점째를 올리면서 기적같은 대역전 드라마를 연출해 냈습니다. 해외 펜싱 팬들도 박상영의 이런 활약에 혀를 내두르며 감탄사와 찬사를 아끼지 않고 있었습니다.
박상영 선수에 대한 반응을 위주로 번역 하였습니다. 펜싱에 문외한이라 전략적인 부분은 다소 디테일하지 못 할 수 있으니 양해 바랍니다.
자세한 소식은 아래 국내뉴스 참고 바랍니다.

국내뉴스



[리우올림픽] 펜싱 남자 에페 개인 박상영 금메달 시상식 하이라이트영상

[MBC] '펜싱 막내' 박상영  금메달 획득!, 기적같은 5연속 득점으로 역전승 [메달] 20160810


[MBC] '박상영 금메달' 펜싱 남자 에페 하이라이트 [펜싱] 20160810


[SBS]펜싱 금메달 박상영 인터뷰 "저는 그저 즐겁게 즐겼습니다" [펜싱] 20160810


[MBC] 박상영, 애국가와 함께 울려퍼진 금메달 시상식의 감동 [메달] 20160810





댓글:


ADHDman
Max 가 펜싱에서 최고의 구버스타일을 가지고있어. 의심할 바 없어.


ㄴ Spazm0deus
나는 의문이 좀 드는데... Heinzer VS Grumier가 금메달을 놓고 싸울꺼야.


ㄴㄴ ADHDman
Heinzer는 디펜딩에서 오늘 실수가 좀 있었어. 
나는 그가 보여준 최근 모습을 보면 동메달일 거라고 생각해.


ㄴㄴㄴ Spazm0deus
그는 오늘 상당히 괜찮았어.


ㄴㄴㄴㄴ dax268
사브레 경기에서 막 진행된 박과의 경기를 빼면 말이지.


ㄴㄴㄴ Spazm0deus
Heinzer는 사기가 저하된 것처럼 보여. 성(Sung, 발음 때문인지 박상영 선수를 Sung 이라고 부르는 사람들이 있네요 – 주)은 그를 이길꺼야. 동쪽에서 온 괴물이지!


ㄴㄴㄴㄴ Spazm0deus
와우. 나는 MAX가 그의 시간을 그렇게 잘 활용할 줄 몰랐는데. 
나는 그가 오늘이 가기 전에 성의 비디오를 보고싶어 한다고 확신해.


ㄴㄴㄴㄴㄴShield947
그는 상대의 박자를 무너뜨리곤 했지. 그에겐 별로 일어난 적 없는 일이지만, 
만약에 일어난다면, 자기만큼 빠르거나 자기보다 빠른 사람을 맞닥뜨리는 일 말이야. 
첫 번째 포인트는 아마도 그를 꽤 많이 흔들어 놓을꺼고 박은 그 이점을 그대로 챙겨갈꺼야.


ㄴㄴㄴㄴㄴㄴ FractalBear
나는 그가 뒤로 물러서는 모습을 봤어. 
맥스는 물러서는데 너무 많은 시간을 쏟고있어. 충격적이군.


ㄴㄴㄴㄴㄴㄴㄴ Shield947
맞아. 좀 이상한데. 박은 Heinzer가 그렇게 행동했을 때 
당황스러워 하는 것 처럼 보였어. 그리고 아마 이렇게 생각했을꺼야. “그래, 이때다”


Shield947
마이맨 박상영이 먹혀들고있어. 시작할 때 Heinzer는 스스로 포인트를 잃었고 
내가 펜싱에서 본 일중 가장 우스운 일이었어.


Spazm0deus
저 친구 스피드좀 봐! 금메달 경기가 경험자 VS 유스 상황에 놓였어


CoreyanAir
진짜 아름답다. 나는 그가 이기는 쪽으로 완전 치우쳐버렸어. 
그가 가진 스토리를 봐. 20 대 뭐? 40?


ㄴ Shield947
41살 대 20살


Spazm0deus
나는 경험에 걸고싶어.. 왜냐하면 나도 나이 먹었고 
41살이 21살의 키드를 이기는 모습을 보고싶거든.


cjENTusBLAZE
한국인은 신이야


vcfencing
나는 임레가 이기길 바랬지만 박은 진짜 멋진 펜싱을 보여줬어


dax268
박의 너무나 멋진 컴백!!! 임레가 마지막에 리드하고 있을 때 
공격적으로 전환한걸 아마 후회하고 있을꺼야... 미쳤어 미쳤어 미쳤어. 
박에게 존경을. 와우.


CoreyanAir
14대 10일때 티비 끄지 않은게 정말 다행이다. 맙소사, 
에피 무대로의 환상의 컴백이야! 좀 더 설명해 줄 수 있는 에피 전문가 있어???


ㄴ noodlez 
임레는 경기를 끝내기 위해 공격과 포스드 더블(forced double)을 시도했지만 실패했지. 
대신 후퇴작전이 먹혀 들었어, 그는 계속해서 경기를 끝내려고만 했고. 졌지.


ㄴㄴ Shield947
단 1점이었는데! 부담이 엄청났을꺼야. 그는 고전적인 펜싱 트렙에 걸려버렸어. 
승리를 위해서는 상대가 예측하지 못한 B 전략을 택해야 하는데 
그는 A 전략의 달콤함에 넘어갔지. 박은 믿기 어렵게 1점씩 따냈어. 

나는 그가 코치하고 얘기할 때 얼마나 확신에 차있는지 볼 수 있었어.


ㄴ noodlez 
그들이 점수 내는 방식도 보기 좋았어. 공격과 수비 둘 다 말이야.


Shield947
에페 역사상 최고의 파이널이었어


DankMemeYo 
와우, 이 금메달이 나를 완전 날려버렸어. 난 아직도 쇼크상태야


Spazm0deus
축하해 성, 멋진 게임이었어! 그리고 멋진 컴백! 눈물까지 흘려버렸어.


SephoraRothschild
만감이 교차하는군.
너희들은 어떨지 모르지만, 개인적으로 이번 올림피아드 동안 기분이 하늘 끝까지 올랐다가 
나락으로 떨어지는 감정들을 주체할 수 없었어. 지난 4일동안의 경쟁은 압도적이었어. 
약자들과 컴백선수와 패배자들. “노장” 펜서의 신데렐라의 꿈이 산산조각 나는 것. 
그리고 코멘터가 선수들의 라이프 스토리 무비를 보여주면서 하는 코멘트가 
경기에 감정을 더해줬지. 나는 아직 일터에 앉아있지만 임레에 대해 
큰 충격과 슬프을 느껴. 그는 완전 부서져버렸어.
펜싱: 영혼과 심장을 부서뜨리는 것.


ㄴ jiaozhu1988 
하지만... 하지만 그게 이 스포츠의 아름다운 점이지. 내가 생각하기엔.


K_S_ON
현대 올림픽 역사에서 정말 훌륭한 퍼포먼스, 
나는 종일 집에서 누가 이기고 질꺼라는 제 3자의 언질 없이 남자 에피를 시청했어. 
맥주를 들고, 또 다른 놀라운 퍼포먼스 정보를 NBC 사이트에서 결과 없이 보면서. 
동메달과 금메달 경기를 봤지.
나이스 펜싱.
근데 진지하게, 이건 정말 특별한 금메달 경기였어. 단지 놀라워.


superawesomepandacat
나는 초짜일지 모르지만, 임레가 마지막 포인트를 위해 너무 서두른 것 같아.


ㄴ TiwaKiwi
내 생각도 그래. 임레가 마지막 터치를 얼마나 쉽게 놓쳤는지 봤어?
41살 메달리스트 노장 선수였지만 그렇게 날려버렸저. 에피는 놀라워


ㄴ DankMemeYo
전적으로 동의해. 그는 매 경기에서 신중히 공격학도 갑자기 입문자 같은 액션을 시작했지. 
그건 그가 경기를 마무리 하고 싶었다는 선명한 신호야.


ㄴㄴim-in-the-reddit 
천천히 상대를 몰아넣고 더블을 노렸어야해. 정말 부끄러워. 
정말 훌륭한 스토리를 만들어 낼 수 있었어.


ㄴ trueflipmode
맞아! 임레는 박이 공격할 때 점수를 내곤 했지. 
경기를 끝내버리려고 한 건 좋은 결정이 아니었어. 그는 자세를 끝까지 유지했어야 하고 
박이 뛰어드는걸 기다렸어야 해. 임레는 공격을 수비하는 데 엄청 뛰어난 능력을 가졌거든.


lechobo 
내 아내는 한국인이고 이 경기를 볼 수 없었어. 
그래서 나는 매 득점 때마다 그녀에게 문자로 상황을 업데이트 해 줬지. 
그리고 14-10이 되었을 때, 그녀가 은메달도 한국 펜싱에서 
여태까지 메달을 따지 못했기 때문에 나쁘지 않다고 말했지. 
그리고 조금 뒤 나는 그녀에게 말했어. “기다려봐... 지금 14대 13이야” 
그리고 그가 15점째를 득점했을 때, 우린 완전 나사가 풀려버렸어. 
난 그녀가 터져나오는 비명을 막기 위해 한참 고생했을 거라고 생각해 ㅎㅎㅎ


ㄴ dratedsafi
내 은퇴자 모임은 대부분 한국인인데, 
나는 계속 그들이 얼마나 기뻐했을 지만 생각했어.


ㄴ SickGoose 
(한국이 메달을 따지 못했다는 윗 댓글에 대해)
나는 그게 진짜라고 생각하지 않아... 내가 제대로 기억하고 있다면, 
남자 사브레 팀이 런던에서 메달을 땄고, 2012년 여자 사브레 챔피언도 한국인이었어.


ㄴㄴlechobo 
나는 이번 올림픽을 말한거야, 한국은 런던에서 여러개의 메달을 땄지.


vikingbiochemist
혹시 내가 그들이 이기지 못하면 그들의 놀라운 프로그램이 
재정원조를 받지 못할까봐 걱정했단 걸 고백하면 좀 그런가?
아무튼 예에!


ㄴ coupdevent
아냐, 괜찮았어.


kwk236
펩시팀:)


Viat
“올림픽을 위해 수련할 때에는, 블리치를 보아라”



Stencetheboss
이게 현실이라니, 임레는 박의 블레이드를 두 번 꺾지는 못했고 
Heinzer는 마법으로 그의 집중력을 흐트러트리지 못했어.


MonstarsFan4Ever
만약 그가 블리치를 보면서 트레이닝 했다면 그의 상대들은 환영처럼 페이드 아웃 되고 
Aizen이 어떻게든 메달을 그에게 안겨 주었을꺼야. 왜냐하면 이게 다 그의 계획이었거든.



ㄴ PM_ME_YOUR_IZANAGI
너는 언제 네 적이 존재한다는 느낌을 받는가?



venuswasaflytrap
누구라도 이거 비디오 없어?


noodlez
음, 효과가 있었군. 금메달.


ㄴ viking_
내 생각에 그건 다른 한국인 것 같아. Novosjolov는 한 번도 금메달을 딴 적이 없어.


ㄴㄴ noodlez
딴 적 있어! 나는 웹사이트에 있는 캡션에서 정보를 가져왔어.


MonstarsFan4Ever 
누구 고화질 버전으로 이 사진 있는 사람 없어? 
텍스트가 있든 없든 상관 없어. 바탕화면으로 쓰고싶어 하하.


ㄴ hardwaregeek
내가 가진 최고 화질은 이거야.



ㄴㄴ MonstarsFan4Ever
정말 고마워!


번역기자:제하
해외 네티즌 반응
가생이닷컴 www.gasengi.com

모든 번역물 이동시 위 출처의 변형,삭제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해피컴퍼니 | 강부덕 | 전북 익산시 부송로 52 105동 307호 | 사업자 등록번호 : 421-30-01130 | TEL : 010-2049-9701 | Mail : hcom2021@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 2021-전북익산-0151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베타365



Posted by 피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