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ta365
폴딩행거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세계적으로 주목을 받고있네요.유력 미국내 미디어들도 인터뷰요청을 많이 할정도로 영향력이 확산되는 모습인데요.게시판에 올라온 반응중에 추천수가 높은 글들을 위주로 번역해보았습니다.




ABC뉴스 : 싸이의 바이러스같이 퍼지는 "강남스타일"뮤직비디오에대한 인터뷰.
by leesa86 - Aug 15, 2012 at 5:07 pm

지금까지 인터넷의 경향을 주욱 지켜본 사람들이라면 얼마 지나지않아 싸이의 "강남스타일"뮤직비디오를 봤을 것이다. 이 영상은 업로드 되자마자 바로 전세계 인터넷망으로 바이러스처럼 번지고 있다. 그리고 월스트리트저널이나 CNN,그리고 허밍턴 포스트같은 유력지들같이 수많은 미디어로부터 주목도 받고있다.

가장 최근에는 저스틴비버의 대행사와 만남을 갖기위해서 로스엔젤레스로 출발한 이 가수는 ABC뉴스에서 영어로 진행되는 인터뷰를 하기 위해 자리를 같이 했다. 유튜브에서 3천백만의 뷰가 찍힌 이영상의 컨셉에 관하여 이야기 하면서 이 가수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강남이 의미하는게 무엇이냐면 이건 한국의 비버리힐즈라고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사람들은 비버리힐즈처럼 보진 않죠. 춤동작은 비버리힐즈랑은 더더욱 아니구요...그리고 영상에서의 상황은 더욱 비버리힐즈가 아니죠. 하지만 이걸 비버리힐즈 스타일이라고 꾸준하게 영상에서 이야기했죠. 그게 핵심포인트입니다. 일종의 비꼼이죠."

 

Christine 3 days ago 7 comments collapsed 
그가 영어로 이야기했다구???
/멘붕이다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
 


 

 

 

 

do0dl3s 3 days ago 5 comments collapsed
글세 그는 버클리대학 출신이지.
 in reply to Christine


 

 

 


iseuli 3 days ago 1 comment collapsed
이야..한데 싸이는 거서 낙오돼서 그의 음악경력을 시작할려고 개인교습을 이용했지.ㅋㅋㅋㅋㅋㅋ
물론 그의 부모들은 후에야 이걸 알아냈고 말야.ㅋㅋㅋㅋㅋ
 in reply to do0dl3s
 

 

 

 

FueledByMe 1 day ago 1 comment collapsed
맙소사..음악의 버클리대학?? 핸리도 거기 출신인데!!!
 in reply to do0dl3s


 

 

 

 

LoveLoveLove05 3 days ago 2 comments collapsed
그가 버클리종합대학에 갔었다구???
 in reply to do0dl3s
 

 


 

 


JimmyT. 3 days ago 1 comment collapsed
ㅋㅋㅋㅋ 아니 버클리 음대에 갔었다구..
 in reply to LoveLoveLove05

 

 


 

 

 

ajekalyn 2 days ago 1 comment collapsed
YG패밀리의 혈통은 어딜가나 같이 흘러넘치는구나..ㅋㅋ
 in reply to Christine

 

 

 

 

 


tsuki2 3 days ago 8 comments collapsed
아마 싸이가 소녀시대나 원더걸스이전에 미국에서 인기가 있었다면 내머리가 떠나게 웃어제꼈겠지.

그리고 회사에 쪽지를 보내서 미국청중들은 이미 당신네 싸이를 접촉할 방법을 알고있다.
그러니 전혀 여기서 중세시대같은 데뷔따위를 할 필요가 전혀없으니 그런짓 하지 말아달라라고 말야.
 
 

 

 

 

 

InfiniteMonkey 3 days ago , I'm just here for the violence. 3 comments collapsed
이야..니들 2NE1의 인기투표잊어먹었냐.
야들이말로 가장 성공적으로 인기투표받는 사람들이야.
 in reply to tsuki2


 

 

 

 

 

 


INGO 3 days ago , Very Important Person ?2 comments collapsed
내가 생각하기에 투표는 좀 상황이지난뒤에야 성공한 내용을 알수있는 것을 의미하는거라고 생각해.
싸이는 아직 미국과 서양에서 숨조차 그동안 내쉰적도 없으니까.
분명 지금 그는 엄청 인기있을거다.o.O
 in reply to InfiniteMonkey

 

 

 

 

 

Zi Elle 3 days ago 1 comment collapsed
그래 그는 아직 진정으로 인기인이되기위한 돌파를 한건아냐.
사람들은 그의 다음노래후에야 아 이친구 이제 인기인이구나라고 말할걸.
아마도 다음곡의 출시야말로 그에게있어서 가장 긴장스러운 시간이 될걸로 본다.
 in reply to INGO


 

 

 

 

 


GBOMtori 3 days ago , I love Kpop.. YG BABY! 1 comment collapsed
야야 니들 아주 열심히 일해서 좋은 작업물을 내논 사람을 좀 폄하하지좀 마라.
 in reply to tsuki2

 


 


sergel02 3 days ago 1 comment collapsed 
ㅋㅋㅋㅋ 희망적으로 만약 그가 그때도 그렇게 한다면 말야 그제서야 사람들은 그가 일인자가 될거라는 것에 갑론을박하는 것을 멈출거다.

솔직하게 내가 보기엔 싸이는 이친구앞에 있던 어떤 아시아가수들보다도 음악시장과 문화적으로 더 커다란

충격을 만들어낼거라고 난 봐. 싸이.넌 더 위대한 작업물이 될 수 있는 작품들을 만들어낼수있어! 단지 그냥 하기만 해!
 in reply to tsuki2

 


 

 

and_so 3 days ago 1 comment collapsed
맞아 니말에 전적으로 동의한다.
 in reply to tsuki2

 

 

 

 

Obaachan 3 days ago 1 comment collapsed
야 그거야말로 내가 말하고 싶던 전부다!! ㅋㅋㅋㅋㅋ
 in reply to tsuki2

 


 

 

LOLFAiL 3 days ago 1 comment collapsed
난 정말로 이친구의 목소리 너무 좋아.특히 영어로 이야기할때말이지.난 싸이가 자랑스러워.
이친구야말로 모든 스폿라이트를 받을 자격이 있다구.
 

 

 


 

buubuus 3 days ago 1 comment collapsed
야야 모든 무시와 거부,그리고 핑계대며 폄하하는 것들 다 잊어버리라구.
다필요없고 이젠 강남스타일이야!

 

 

 

 

mymy 3 days ago 3 comments collapsed 
그는 보스턴대학을 졸업했어.^^
 

 

 


 

LoveLoveLove05 3 days ago 2 comments collapsed
오케이!난 방금 그가 버클리출신이라고 읽었는데 이젠 보스턴??
이야 이친구 정말 머리 좋은거 아닌가! 대단해 정말!!!
 in reply to mymy

 


 

 

jon775 2 days ago 1 comment collapsed
보스턴 메사추세츠에 있는 버클리음악학교.
 in reply to LoveLoveLove05

 

 

 

 

kpopgirl 3 days ago , Korean drama and Kpop <3 <3 1 comment collapsed
어떻게 글러먹은 싸이냐!!! 미국음악시장을 땀도 흘리지않고 간단하게 뚫어버렸네! 대단한 일이다!
 

 

 


 

 

4868persia 3 days ago 1 comment collapsed
역시 내가 생각하대로 이녀석은 더이상 좋을수 없을정도.
마치 이친구는 ㅁㅊ 보스처럼 영어를 구사하는군.
 

 


 

 


SunSica 3 days ago 2 comments collapsed
이 뉴스인터뷰말야 마치 90년대에 나온것 처럼 보이지 않냐.....
 

 

 

 


lostinsubtitle 3 days ago 1 comment collapsed
모든 인터넷뉴스가 아주 오래전 시절의 뉴스처럼 보인다구..
 in reply to SunSica

 

 

 


watchuwa 3 days ago 5 comments collapsed
ㅋㅋㅋㅋㅋ 그는 SM이 소녀시대의 프로모션을 위해서 엄청나게 돈쏟아부은 모든 미디어의 커버뉴스보다
더 더많은 미국내 미디어의 커버뉴스를 장식하고 있는 중이다!
웃기지 않냐!
 

 


 

 

Ben Fen 3 days ago 1 comment collapsed
이거 정말 웃기지 ㅋㅋㅋㅋㅋㅋ 이친구는 소녀시대가 한것처럼 TV뉴스캐스터에게 돈을 지불한적도 없잖냐..ㅋㅋㅋㅋ
 in reply to watchuwa

 

 

 


INGO 3 days ago , Very Important Person  comment collapsed 
와우...SM은 실제로 돈을 줬었냐? 나 그거 몰랐네. o.O
YG는 아마 단돈 일푼도 지불하지 않았을걸..ㅋㅋㅋㅋㅋㅋ
 in reply to watchuwa

 

 

 

xxupallnitexx 3 days ago 1 comment collapsed
이런걸 아이러니컬하다는 거다.ㅋㅋㅋㅋ
 in reply to watchuwa

 

 

 


poke 3 days ago 1 comment collapsed
경박하게 굴지말라구..YG도 미국에서 관심을 끌어내기위해 광고회사에 돈을 준다구..
 in reply to watchuwa

 

 

 

yjmj10 3 days ago 2 comments collapsed  
이거이거..아이돌대행사들에게 쪽지좀 보내야겠는데. 이거야말로 당신들이 미국시장을 뚫을 수 있는 방식이라고 말야.
그리고 당신들은 이런거 시도조차 한적이 없잖냐고 말야.
세상은 부쩍 당신들 코앞에 다가올거고 당신들의 데뷔를 기다린다고 말야.
이거 아마 리키마틴과 샤키라에게도 일어났던 방식아닌가?

 

 

 

 


moonphase101 3 days ago 1 comment collapsed
전적으로 동의. 오히려 그렇게 어렵게 난리부르스를 치지않을 수록 그런 데뷔가 더 쉬워질지도 모를거다.
 in reply to yjmj10

 

 

 


eas09 2 days ago 1 comment collapsed
YG아티스트들은 영어에 정말 능통하네.
 

 


 

 


uhlizuhbeth 3 days ago 1 comment collapsed
이친구 정말 차분해보이고 진지하게 인터뷰에 임하는데. 한데 그들이 뮤직비디오에서 보여준건 머지..
이러면 역시 완전히 별개의 두명처럼 보인다구.
 

 

 


 

 

hot.chocolate 2 days ago 1 comment collapsed 
싸이는 강남스타일뮤비로 세계랑 이야기하면서 누비는데 막상 인터뷰는 보스처럼 한다.ㅋㅋㅋㅋㅋ
 

 

 

 

 


taeyangishot 2 days ago 2 comments collapsed
난 싸이가 영어를 할줄안다는 걸 몰랐어! 그리고 게다가 이친구의 와이프랑 아이들도 미국에 있구.맙소사!!!
 

 

 

 

 


destinyleo13 2 days ago 1 comment collapsed
와우 정말? 이야 너무 먼거리라서 가족끼리 유대관계갖기가 어렵겠는걸.
 in reply to taeyangishot

 


 

 

jae.lea.jung 3 days ago 2 comments collapsed 
ㅋㅋ 난 미국음악산업에 들어올려고 얼마나 많은 다른 가수들이 어렵게 노력해서 간신히 들어오는 방식이 너무 좋았는데 ...
한데 이젠 망했어..싸이는 변변찮은 노력도 한게 없는데
그를 위해서 문을 활짝 열어주고있잖아ㅋㅋㅋㅋㅋ
 

 

 

 

 

Kiklo 3 days ago , Ji Chang Wook <3 1 comment collapsed
이야..세븐이나 보아,원더걸스처럼말이지..나도 그럴거라고 생각했거든.ㅋㅋㅋㅋ
 in reply to jae.lea.jung

 


 

 

Myca Ermita-Lee 3 days ago 1 comment collapsed
이친구 영어 너무 좋은데. 그래 물론 YG아티스트들은 영어실력이 좋기로 소문나있잖아.
 

 

 


 

 

 3 days ago , ~ xDDL, Certified Hot Skank & Wonderful ~ ♥ ~ | Lee Hyori | BoA | DBSK | SS501 | SUJU

| BEG | BIGBANG | WG | KARA | SunnyHill | SHINee | IU | 2AM/2PM | U-KISS | AS | 2NE1 | Hyuna | f

(x) | MBLAQ | B2ST | Secret | CNBLUE | Dalmatian | Miss A | TeenTop | INFINITE | Sistar | ZeA |

BraveGirls | BlockB | NUEST | BAP | Ailee | Juniel | JJProject | Phantom | Fiestar 2 comments

collapsed
싸이는 좋은 영어실력을 갖고잇네.그리고 조금의 수줍음도 있는 듯하고.ㅋㅋㅋㅋ 근데 난 밑에 나레이션 진

짜 짜증나죽겠네.ㅋㅋㅋ 이건말야 마치 로보트같다구..

가랏 PSY! ♥♥♥♥
 

 

 


 

 


imahater 3 days ago 1 comment collapsed
사건을 날조해서 덮으려하고잇는 소연에관한 나쁜 문제에관해서 니들은 머라고 말할 참이냐.어떤 의견없냐?
 in reply to

 

 

 


John Magpayao 2 days ago 1 comment collapsed
글세..그는 미국에잇는 보스턴의 버클리음대를 졸업했다.....
이거 우리모두에게 완전서프라이즈하네.이래서 이친구 영어실력이 좋은게로군..ㅋㅋㅋ
 

 

 


 

angelandbbcforever 3 days ago 2 comments collapsed
엄마랑 아빠에게 보여줘라..케이팝이 점점더 니들나라의 음악들보다도 인기가 넘치게되가고 있다구말야.
 

 

 


 


glacierkn 3 days ago 1 comment collapsed
우리 부모님들은 이거 보시더니 나에게 이렇게 말했다.. 나 완전 해피해!!!ㅋㅋㅋㅋ^^
 in reply to angelandbbcforever

 


 

 

InfiniteMonkey 3 days ago , I'm just here for the violence. 1 comment collapsed
만약 이친구 세계대통령선거에 출마한다면 말야 난 기꺼이 그의 완전 미친능력에대해 투표하려고해.
그러면 이친구는 전세계를 위해 강남스타일 명절을 만들거구.
모두가 전세계적으로 동시에 신나게 흔들어대겟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Love Jitters 3 days ago 1 comment collapsed 
오..이친구들 미국 TV에 나갈 인터뷰를 찍었네.ㅋㅋㅋㅋㅋ
한데 여전히 서울에 있는데 단지 영어로 하네.

 

 

 

 

panshel 3 days ago 1 comment collapsed
영어로 인터뷰를 허락하신 싸이님에게 경배하라!!!
 

 

 

 

 

itzmespongegi 3 days ago 2 comments collapsed
여기말야 이친구 설사를 어떻게 표현해야할지 모르는 친구였어.그래서 대신 물똥이라고 야그했군..ㅋㅋㅋㅋ
(역자주:워터씻이라고 표현했네요.)
 

 


 

 


soluiz 3 days ago 1 comment collapsed
ㅋㅋㅋㅋ 나 이거 인터뷰방송나오는 그거 보고싶다..어디에서 보여주지?
 in reply to itzmespongegi

 

 

 

brat007 3 days ago 2 comments collapsed
우와 여기 정말 많은 댓글다는 사람풍작이네...
정말로 난 싸이에관해서 몰랐어..이친구가 YG에 있다는 것도 포함해서말야...
이게 무엇보다 정말 운없는 이야기다.

 

 

 

 

Schlagameista 3 days ago , Electronic Music Producer. I am learning Mandarin and Korean and am
addicted to Kpop! Please help me integrate my social streams! Arrgggh! Or rather, "아이고!"1 comment

collapsed
니가 맞다..이건 전형적인 케이팝아이돌그룹이 아니어서 나도 아무것도 모른다니까.
 in reply to brat007

 

 

 

InfiniteMonkey 3 days ago , I'm just here for the violence. 3 comments collapsed
ㅈㄹ같은 강남스타일 영어버전..
야야 그냥 나온그대로 나두라고..
다른문화를 영어써대는 인간들에게 알아서 자기혈관속에 펌프질해서 주사해넣도록 해두라고.
이친구들 잘라내기 좋아하는데 아마도 이게 세상사람들의 나머지를 오히려 눈뜨게 만드는 한방식이 된다는거.ㅋㅋ

 

 


번역기자:세렌
해외 네티즌 반응
가생이닷컴
www.gasengi.com

모든 번역물 이동시 위 출처의 변형,삭제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역자주 : 대부분 칭찬일색이고 티아라의 왕따사건으로 케이팝의 위기논하던 이들은 찾아볼 수 없어졌고 케이팝의 미래가 밝다고 이구동성으로 칭찬하기 바쁘군요.번역을 마칩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해피컴퍼니 | 강부덕 | 전북 익산시 부송로 52 105동 307호 | 사업자 등록번호 : 421-30-01130 | TEL : 010-2049-9701 | Mail : hcom2021@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 2021-전북익산-0151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베타365



Posted by 피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