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ta365
폴딩행거


[TW] 스타크래프트, 한국 게이머 비매너 논란, 대만반응



지난 4일 미국 LA에서 열린 'Zotac Cup 마스터즈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결승전에서 중국 루오시안(Legend) 선수와 맞붙은 임홍규가 BM(비매너) 플레이를 펼쳐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경기중에 발로 게임을하는가 하면 누워서, 양손을 바꿔서 플레이하는 등의 퍼포먼스를 하여 중국인들이 분노하고 있는데요. 반면 대만은 대체적으로 중립적인 댓글이 많았습니다. 대만 뉴스에 달린 네티즌들의 댓글을 모아봤습니다.



<현지 해설진 한글자막>


중국 선수를 능욕하는 임홍규의 도발적인 퍼포먼스와 해외 해설진 반응 - 조탁 컵 마스터즈 (스타크래프트 : 리마스터)





楊忠憲 

인품이 안좋은건 안좋은거고 

너네 중국인들이 저런 모욕 당했다고 너무 좋아하는거 아니야? 

임홍규는 자신이 이기는 상황이 되자마자 모욕적인 플레이를 했어. 

저건 야구에서 10점차로 이기고있는팀이 9회말에 타자를 투수로 내보낸 것과 같고, 

농구에서 30점차이로 이기고있을때 남은 60초동안 전원이 

코트에 누워있는 것과 같은 행동이야. 상대를 존중하지 않는거지




ㄴ藍子修

  중국선수가 경기전에 먼저 말로 도발했어. 

  신문은 앞에건 싹 잘라먹고 뒷 사건으로만 보도하네




ㄴ劉應華 

  어쩔 수 없음. 시골사람들(대만인)이 중국대륙인 모욕받는거 보면 

  기분이 좋아지니까 말이야




ㄴ李曉彤

  중국인들이 중국에서 한국인한테 어떻게 대하는지 생각해봐




ㄴ李智源

  그래서 상대방을 욕하는건 괜찮고 발로게임하는건 안된다고?  

  그게 뭔 중국식 논리임?




ㄴ盧雙雙 

  근데 60초 남았고 30점차이밖에 안나는데 전부 수비 안한다면

  NBA에서는 역전나올 것 같은데?ㅋㅋㅋㅋ





盧雙雙

근데 진짜 발로 게임해도 상대방을 이겨버렸네 ㅋㅋㅋㅋ




ㄴLeo Liu

  현역선수가 은퇴한지 10년도 넘은 선수 이긴게 그렇게 자랑스러움? 

게다가 토너먼트는 원래 반드시 승자 패자가 나오는거고 

임홍규가 영원히 안질거라고 누가 장담함? 앞으로 누가 이길때마다 

우리가 매번 진사람 모욕해도 괜찮은거?  

대만은 지금 자존심이 땅에 떨어져서 옳고 그름마저 분별 못하네  슬프다 




ㄴ曾吉田

  중국 한국 기사에 대만 끌여들여서 뭔짓임? 패배자놈아




ㄴShihruei Wun

  유리멘탈 제대로 깨져버린듯 ㅋㅋㅋ




ㄴ謝富鵬 

  중국인들 멘탈은 진짜 약한 것 같음 




ㄴMan Him Fu

  너네같은 애새x들은 중국인한테 어떤 안좋은 일이 생겨도

  아무 문제 없다고 생각하겠지. 바로 그게 니네가 교육못받은 증거야




  ㄴXiOn Chan

    그럼 니가 설명해봐  경기전에 상대 욕하는건 왜 괜찮은건데?  

    그 상세한 설명을 삼가 들어보고자합니다 ^^




    ㄴMan Him Fu 

      남이 그런짓 하면 따라하는게 정상임? 그럼 그사람이랑 무슨 차이인데




      ㄴXiOn Chan

        캬.. 그래서? 입만잘터는 넌 아주 가문의 영광이시겠어요? 

        어떤 사람이 실력이 좋아서 널 털어버리는데 그게 모욕이야? 

        강대국 교육에서 나온 이딴 개논리는 진짜 답이없다




ㄴ張庭維

  진짜 발로해서 이길 수 있네~  그게 어때서?




ㄴ楊明杰

  뭐라 말을 못하겠다. 입닥칠란다 나는. 씻고 잠이나 자야겠음




ㄴTony Ee

  분명 임홍규가 중국 선수를 존중하지 않은 것은 맞지만 

중국 선수도 상대를 존중하지 않았지




ㄴ邱亨

  전부 외국인인데 그냥 편안하게 보면 안되는건가




ㄴ楊黠毓 

  스타크래프트 대회 생긴게 10년전인가? 얼마나 된거지?




  ㄴYu Long Kao

    1세대 부터 시작하면 최소 15년은 됐어







Jacky Cheng

중국x끼들아 VPN으로 아이피 우회해서 페이스북좀 사용하지마라 알겠냐?




Endy Tan

사실 전부 속임수야. 관중들에게 자기를 각인시키려는 거지. 

사실 나한텐 아주 작은 일에 불과함. (나한테 다른 방식으로 

각인시킬 수도 있다는 개소리하지마, "꼭 모욕할 필요는 없었다" 이런 식의 개소리말이야. 

유명해지는데에는 여러 방법이 있어. 좋은 방법 안좋은 방법) 

만약 중국에서 중국선수가 저런 모욕을 했다면 

중국인들은 분명 "잘했다"라고 하겠지(그럴리 없다고 하지마라) 

그냥 상대가 너보다 강하다는걸 받아들여라 ㅋㅋㅋㅋ





Chen ChingLin

웃겨죽겠네 ㅋㅋ  무능한인간이 경기전에 상대를 도발하더니 

결국 경기에서 자기 유리멘탈만 전세계에 알린 꼴이라니 ㅋㅋ 

무능함이 너무 심하잖아 ㅋㅋㅋㅋ




陳建均

임홍규가 그냥 강한거야. 

모욕당하기 싫으면 연습해서 강해지면 되는거 아님? 

임홍규는 원래 이 대회 나오기도 싫어했다고




ㄴBen Xu 

  중국선수는 이미 은퇴했어. 개인방송만 하고있지. 

원래는 가서 경기장 분위기좀 달구려고 했겠지만 결국 실력차이가 너무 커버렸던거야




An Chang 

은퇴하면 경기전에 상대 모욕해도됨? 

경기 끝나고 유리멘탈만 박살나고 ㅋㅋㅋㅋㅋㅋㅋㅋ




鄭嘉豪

강대국 사람의 유리멘탈.  전혀 의외가 아니지.




陳凱

중국인들 불쌍하네 ㅎㅎㅎㅎ




Jack Kao

대만사람들도 멘탈이 굉장히 약해




刘胤泽

상대를 존중하는건 경기에 임하는 선수의 기본 자질이야. 

대만인간들 대뇌회로가 신기하네. 한 명의 중국인이 몇 명 하지도 않는 게임에서 

모욕받은일이라 우린 신경쓰지도 않음




ㄴ蘇珹暘

  VPN 써서 댓글다느라 고생이 많다 ^^




ㄴ曾兆麟 

  스케이트 타면서 다른나라 선수 폭행하는 짐승놈들이 뭐가 존중인지는 암?




ㄴ鄭濡 

  신경안쓴다면서 너는 왜 VPN써서 댓글 달고 계신데요?ㅋㅋㅋ




ㄴ張家瀚

  넌 왜 니네 주석 존중안하는건데?




ㄴ魏伯穎

  아이피 우회 더해봐 넌 번체자 보면 화나지?ㅋㅋㅋ 





Gzhe Min 

발 쓰면 안된다는 규정이 있는 것도 아니고 세판 하는 동안 

아무 공지도 없었으면서 진 다음에 이러쿵저러쿵.. 당해도싼거 아니냐? 

상대방의 존중을 구하는 것보단 니가 상대방을 이기는게 훨씬 나은거 아님? 





黃恩德 

ㅋㅋㅋ 게임에서 남이 나보다 훨씬 잘한다고 욕하는거아니면 뭐냐? 

그리고 이건 게이머대 게이머의 대결이야 왜 국가를 끌어들이는거지? 누구 알려줄사람? 





梁博捷 

내 생각엔 임홍규는 상대를 모욕하는게 아니라 실력차이를 보여주려고 한 것 같은데?




Andrew Beh 

중국선수 진짜 인성 안좋네 지고나서 모욕당했다고 욕하고, 

한국선수는 중국선수를 모욕한 것도 아닌데 사과까지 했잖아. 

중국선수는 웨이보에 불쌍한척 연기나 하고있고 ㅋㅋㅋㅋ




Cloud Hsu

홍규는 규정을 어기지 않았어. 그냥 인성질하면서 이겨서 그렇지




Oliver Huang

그래서? 게임을 하면 이기는사람 지는사람이 나오게 되어있어. 

홍규처럼 남을 비웃고 모욕하는건 정말 의미없는 짓이야. 

중국인 비웃는 니들은 얼마나 잘났냐 너네 대만 내세울게 뭐있는데?




ㄴChing Tong

  어쩌면 홍규는 져주고싶었는지도 몰라, 근데 어쩌다보니 이겨버린거지 ㅋㅋㅋ  

실력이 부족하면 돌아가서 연습이나해 쪽팔릴짓 하지말고




ㄴMoon Jason

  니네 중국은 내세울게 뭐있는데?  더러운인간성과 질나쁜 물건들?  

폐기물 식용유? 쓰레기같은 두부공장? 아직도 발전하고있음?




ㄴMoon Jason

  중국인들아 니들 역겨운 면상을 좀 봐라 





吳怡賓

스포츠에서 중국 역시 자주 일본과 한국 선수들을 모욕하곤 하는데




Lee KC Oscar 

상대가 발로 했는데도 졌으면 당연히 자기반성을 먼저 해야하는거 아니냐?




張晉誠

한 마디만 할게.  져도 싸다




吳 迪

대만 청년들은 이런 뉴스를 보면 좋아서 흥분하더라, 대체 어떤 심리일까?




薛荳荳 

실력이 안좋으면 참는수밖에....




Chin Chau

자신의 실력을 키우면 모욕당할일이 없어




번역기자:Junmo 

해외 네티즌 반응

가생이닷컴 www.gasengi.com

위 출처의 변형,삭제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또한 어떠한 형태로든 가생이닷컴 모든 번역물의 2차 가공,편집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노골적인 인종차별성 댓글은 통보없이 삭제 합니다.

-운영팀-



사업자 정보 표시
해피컴퍼니 | 강부덕 | 전북 익산시 부송로 52 105동 307호 | 사업자 등록번호 : 421-30-01130 | TEL : 010-2049-9701 | Mail : hcom2021@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 2021-전북익산-0151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베타365



Posted by 피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