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ta365
폴딩행거


일본이 한국 컨텐츠를 비롯해 K-POP 금지를 공식적으로 규제하겠다는 소식이 한류를 좋아하는 해외 팬들에게 빠르게 전해졌습니다.
관련 뉴스와 해외반응입니다.
 
 

한국과 일본은 독도 문제로 관계가 팽팽한 긴장감을 갖게 되었다.
일본의 일부 사람들은 한국에게 경제적 응징을 할 것을 요구하곤 했다.
일본의 자민당은 일본 언론을 통해 일본은 한류 컨텐츠, k-pop을 금지시켜야 한다고 선언했다.
 
일본 언론인 도쿄 스포츠에 의하면, “우리는 한류, k-pop 등등 모든 것을 금지시켜야 한다. “소녀시대와 카라 또한 마찬가지다. 한국 전자제품은 일본으로 수출을 하는데 조만간 보이콧을 할 것이다.”
지금 일본인들은 매일 한국 드라마를 보고 k-pop을 듣지만 독도 문제로 인해 한류 컨텐츠는 금지되어야 한다고 정치권에서 주장했다.
 
일본의 몇몇 방송국들은 한국 드라마도 같이 금지시키는 것은 어려운 일이라고 말했지만 한류는 한국의 대통령인 이명박의 행동 때문에 엄청나게 큰 장애물에 부딪히고 만 것이다.
일본의 많은 TV 채널이 이 논란을 피해 안전하게 갈 길을 찾고 있다.
최근, 김장훈의 독도 횡단 프로젝트에 참가한 송일국의 소식이 퍼지면서 니혼 TV에서는 송일국이 출연한 ‘신이라 불리운 사나이’ 드라마를 연기하기로 결정했다.
 
하지만, 한류와 K-POP은 여전히 강하게 자리잡고 있다.
8월 22일, 빅뱅의 alive 2012 making collection을 개최했고 오리콘의 데일리 DVD 차트에 이틀 연속 톱 자리에 올랐다. (중략)
 
일본에 사는 한류팬들은 ‘한류 컨텐츠가 금지되더라도 인터넷을 통해 찾을 것이다.’, ‘우린 한국으로 갈 것 이다.’, ‘정치와 한류는 별 개의 것이다.’ 라고 말했다.

 

 

 

얘들은 전혀 걱정할 필요가 없는 걸 걱정하네.
Ducky1232
 
 
 
와우... 난 이건 예상치 못했는데....
근데, 쟤들은 왜 그렇게나 kpop을 걱정하는 거지? 쳇.
일본은 한국에서 홍보하고 판매하는 걸 그만두겠군.
brittany0979,
 
 
 
일본은 kpop보다 원전문제나 더 신경써야하지 않나? 머저리들. lol
난 일본을 휩쓴 쓰나미랑 일본 정부의 멍청함이랑 둘 중 어느게 더 최악인지 모르겠네.
너네 저능아들은 거의 방치된 너네 조그마한 섬들이나 신경쓰라고.
너네 국민들이 아주 큰 재앙을 겪고 있다고. lol. 풉 lol
saviormedia
 
 
 
ㄴ 와우. 내가 본 너의 말 중에 가장 논리적이고 이성적이고 타당한 말이네.
너에 대한 내 생각을 조금 바꾸도록 노력해야겠어.
brittany0979
 
 
 
정치 =/= 음악, 아니야!!
일본에 사는 한류팬들은 ‘한류 컨텐츠가 금지되더라도 인터넷을 통해 찾을 것이다.’, ‘우린 한국으로 갈 것 이다.’, ‘정치와 한류는 별 개의 것이다.’ < 라니. 아니라고!
JackP,
 
 
 
일본인들은 jpop이 kpop과 다르니까 질투를 하는 거라구.
물론 나도 몇몇 jpop 그룹과 가수들을 좋아하지만 jpop은 확실히 좋다고 인정받지 못하니깐.
jpop 그룹엔 왜 그렇게 멤버가 많아? 난 슈주가 제일 멤버가 많은 그룹이라고 생각했는데 그게 아니었어.
난 AZU, Heidi, Seamo, Home Made Kazoku, Loose Dogs, TRIPLANE, Road of Major 등등 때문에 jpop이 좋을 뿐이야.
나머지 jpop 가수들은 제대로 된 노래를 부르지 않아.
bussy449
 
 
 
ㄴ 음, 니가 잘못 알고 있는 게 있는데.
일본의 음악시장은 전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크다구.
만약 일본의 음악시장이 별로였다면 kpop 아이돌 회사들은 일본에 홍보도 하려고 안했을 거야.
2ne1Lovely,
 
 
 
ㄴㄴ 웁스... 내가 그걸 잊고 있었네. 난 단순히 jpop이 전세계에서 인기가 없다는 말이었어.
나랑 일본에 대해 얘기해본 사람들은 대부분 망가랑 애니메이션만 알지 jpop은 모르더라구.
bussy449,
 
 
 
ㄴ 아니야, jpop > kpop
JackP,
 
 
 

ㄴㄴ 푸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 어디 날 설득해 봐. jpop이 kpop보다 더 돈이 되니?
그 외에도 k-pop은 j-pop보다 엄청나게 뛰어나다고.
프로덕션 퀄리티, 비쥬얼, 보컬, 댄싱, 음악, 프로모션 전략, 국제적인 어필 등등 kpop이 훨씬 뛰어나다고.
CronoDroid,
 
 
 
 
ㄴ 그치만 사실이야. 일본이 한국을 바르고 있지.
jinoho,
 
 
 

ㄴ 나도 프로덕션에 있어서는 동의하지만.. 솔직히 jpop > kpop 이지.. :\
거기다 jpop만 pop 뮤직이라고 언급된다구. 일본 음악에는 장르도 엄청 많고 말야..
너가 좋든 싫든 일본음악은 최고야.. 그에 비하면 kpop은 관심받는 정도이고..
나한테는 단순히 미국 팝의 한국 버전이랄까...
몇 년 전에는 차이점도 있고 좋았는데 지금은 거의 똑같아.
apoorv
 
 
 
이런 사소한 문제를 신경쓰기 전에 너네 나라 문제나 걱정하라고.
일본에선 kpop이 필요하지 않아. 그건 이미 충분히 퍼졌다고.
kpop이랑 한국드라마를 금지하라고 외치는 것 보다 사람들의 목숨을 구하는 게 더 나아.
이런 멍청한 결정 때문에 인터넷이 만들어진거라구.
kpop 듣는 걸 방해할 수 없어.
bussy449,
 
 
 
에휴
cinderellaprincess,
 
 
 

왜 쟤들은 계속 독도에 대해 주장하는 거야? 저건 단순히 섬일 뿐이라구.
왜 kpop을 죽이려고 해?
browneyeslover,
 
 
 
이기적인 엘리트들 -_-"
zero07seven,
 
 
 
이봐, 너넨 한국과 일본이 수 세기동안 좋은 관계를 유지하지 못했다는 걸 모르는 구나.
독도 문제 같은 경우가 계속 발생하고 있어.
앞으로 그들에게는 점점 더 심각한 일이 될 거야.
우리가 할 수 있는 유일한 일은, 두 정부가 서로 센스를 발휘하길 바랄 수 밖에 없다는 거야.
2ne1Lovely,
 
 
 
ㄴ LOL, 그들은 벌써 싸우고 있는 중이야. 센스는 무슨 얼어죽을 센스.
근데 일본은 진짜 어떻게 저렇게 멍청할 수가 있는지.
일본 사람들은 다음 선거에 멍청하지 않은 사람을 뽑아야 할 것 같아.
saviormedia,
 
 
 
ㄴㄴ 최소한 시도라도 해볼 순 있지.
2ne1Lovely,
 
 
 
흠. 이걸 보니까 한국에서 일본 음악, 문화, 아이템 등등을 금지했었던 게 기억나네.
90년대 말이었나? 2000년도 초였나? 그 때 금지가 풀렸었지 아마?
AntoinetteDin,
 
 
 
근데, 빅뱅이 오늘(8월 24일) 판타스틱 베이비 공연을 한다던데.
비디오를 초스피드로 막아버리니 공유할 수가 없어서 너무 슬퍼.
kwongasm,
 
 
 
 
지금 장난하냐? 당연히 음악이랑 정치는 분리되어야 맞지.
그 섬에 있는 금과 다이아몬드 보다 섬이 더 낫듯이 말야.
Honeyseung,
 
 
 
ㄴ 그 섬은 금이나 다이아몬드가 없어. 천연 가스가 있지.
그 섬을 지배하는 국가가 그 섬의 가스를 갖게 될 것이고 그 가스로 돈을 벌게 되겠지.
TJKCPUI,
 
 
 
._.
재앙은 전세계에 다 있어.
지금도 불 때문에 죽거나 물, 지진 때문에 죽는 사람도 있어.
근데 여기 있는 사람중에 그걸 걱정하는 사람도 있어? 정말?
난 저 섬 문제가 두 국가간에 과거와 자존심을 건 싸움의 명분이라고 생각해.
그냥 사람들이 자기가 듣고 싶은 음악 듣고 행복해지게 내버려뒀으면 좋겠어.
Marwhite,
 
 
 
ㄴ 그렇지. 그게 두 나라간 싸우는 정확한 이유야. 수세기 동안 싸워왔지. 슬퍼.
2ne1Lovely
 
 
 
내 기억이 정확하다면 일본이 한국 미디어 금지로 협박한 게 이번이 처음이 아닌 것 같아.
일본과 한국 사이에 팽팽한 긴장감이 느껴질 때마다 그렇게 해 왔던 것 같아.
현실적으로 금지는 일어날 수 없는 일이지.
일본의 수 많은 회사들이 kpop과 관련이 되어 있는데 금지를 하면 엄청난 손해를 입게 될 거라구.
이건 단순히 제2차 세계대전이 끝난 이후로 종종 발생했던 팽팽한 긴장감의 하나일 뿐이야.
Ezri,
 
 
 
아주 멍청하네. 오직 일본 정부만 kpop을 막고 싶어한다고 생각하나?
일본엔 kpop이랑 한국 그룹을 싫어하는 사람이 엄~~~청 많다고.
난 언젠가 장근석이 일본에서 가장 짜증나는 유명인으로 뽑혔다고 들은 적 있어.
거기다 대부분의 kpop 그룹들은 왜 일본에서 데뷔하고 싶어한다고 생각해?
왜냐면 성공하면 돈이 되니까. 그래서 정부는 그걸 멈추고 싶어하지.
정치랑 연관되지 않은 게 하나도 없거든. 불행히도 말야.
Buzenko,
 
 
 
LOL 이걸 걱정하는 사람들은 한국 아이돌밖에 없겠지. 돈 많이 벌 기회를 잃게 되는 거니까.
반면 일본은 한류 스타에 대해 별로 신경쓰지 않아. 일본에도 주목받는 아이돌과 연예인들이 있으니까.
ohforshow,
 
 
 
난 국수주의적인 카드를 내밀 때가 너무 싫어. 왜 한국인과 일본인들은 독도/다케시마 문제로 싸우는 이유가 풍부한 자원때문이라고 인정하지 않는 거야? 양국 모두 손해가 엄청날 거라고.
TJKCPUI
 
 
 
와우, 이거 진짜야? 아주 극단적인 결정이네.
음, 불행히도 kpop을 금지시키기엔 너무 많은 것들이 한국과 연관되어 있어.
그냥 사람들이 원하는 걸 듣게 내버려두는 게 나을 것 같네.
Ellih,
 
 
 
솔직히, 빌어먹을 북한도 kpop을 듣는다고. 쟤들 장난하나? kpop은 벌써 일본 사회의 주류로 작용하고 있어. 그래서 난 kpop 금지가 쉽지 않다고 생각해.
an Anonymous,
 
 
 
 
그치만 좋은 음악은 좋은 음악이야.
kpop이 계속 좋은 음악으로 남는 다면 사람들은 계속 음반을 사겠지.
한국과 일본은 인터넷 속도도 빠르고 연결성이 아주 좋아서 tv가 따로 필요 없다구.
kingofwar,
 
 
 
그래서, 한류 컨텐츠와 kpop을 금지하면, 한국 그룹들이 일본에서 컴백이나 데뷔를 못한다는 소리야? 한국인이지만 일본에서 j-pop 그룹으로 데뷔했던 가수들은 어떻게 되는 건데?
justme8986,
 
 
 
난 실망했어. 난 항상 일본이 더 뛰어나다고 생각했는데. 밴댕이 소갈딱지들이네.
victastic92,
 
 
 
하하! 난 일본의 생각이 좋은 생각이 아니라는 걸 말해주고 싶군.
littlejay,
 
 
 
일본은 오직 독도를 원할 뿐이야.
♥GD on T.O.P♥,
 
 
 
헐.. 한국인도, 일본인도 아니지만 이 주제에 댓글 달기가 어렵네.
그치만 이건 항의를 표현하는 일종의 그들만의 방법이고, 일본의 극소수 사람들이 결정한 거란 말이지..:\
apoorv,
 
 
 
 
T_T
lostwater,
 
 
 
두 국가 모두 곧 선거철이라서 이런 일이 생긴 것 같아. 그래서 “이 땅은 너네 땅이 아니야” 논쟁이 떠버린거지. 정부가 모든 걸 파괴하는 구나.
cavillmel,
 
 
 
수 년간 이와 같은 탄원이 있어왔지. 2009년, 내가 도쿄에 살 때 한국 드라마 tv 방영 반대 운동(온라인)도 있었지.
jesseinprint,
 
 
 
여기 있는 무식한 댓글들은 날 귀찮게 만드는 군.
너네 전부 너희 한국을 사랑하는 것뿐이야. 한국은 독도 문제에 있어서 아기라는 것도 모르면서. (??)
zombiekiwi,
 
 
 
 
한국인들은 일본인보다 독도를 더 많이 걱정해. 일본 정치인들은 아주 많이 걱정하지. 왜냐하면 독도를 걱정하면 엄청난 지지자들을 얻게 되고 선거에서 표도 많이 얻을 수 있거든.
미국 공화당이 게이 결혼 금지에 대해 얘기하는 거나 똑같은 일이야.
Timpa,
 
 
 
난 이 이슈가 확대되지 않았으면 좋겠어. 그렇지 않으면 소니와 삼성, 둘 다 중국 브랜드에 지고 말 거야.
난 우리 모두가 이것이 단순히 바다에 떠 있는 암초 문제도 아니고, 단순히 일본 시장의 한류에 대한 문제고 아니라는 걸 깨우쳤으면 좋겠어. 그리고 양국이 어떤 입장을 취하든 정치인들이 이런 이슈는 전세계 경제에 영향을 끼칠 수 있다는 걸 알아줬으면 좋겠어.
klauq,
 
 
 
한국과 일본은 섬을 반토막 내서 천연 가스를 50/50으로 나눠가져야 해.
pw1388,
 
 
 
한국과 일본은 선거철이 되면 꼭 이러더라...
정치인들은 엿이나 먹어라.
crylion
 
 
 
난 이런 정치적이거나 전세계 이슈가 되는 스레드는 보통 피해.
댓글을 읽고 있으면 아주 가관이니까.
avielle,
 
 
 
음, 일본은 kpop을 금지시키지 못할 거야. 왜냐면 그게 돈이 되니까.
일본은 엄청난 수익을 얻는 포르노 산업을 통제하지 못하지. 음악산업도 마찬가지야.
kongwee,
 
 
 
어, 난 여전히 kpop보다 jpop을 좋아해. 지금은 kpop에 매료되었지만 그래도 jpop이 좋아.
근데 솔직히, 일본에서 kpop이 허용되든 말든 그게 왜 이슈가 되는 거야?
jpop은 한국과 전혀 관련이 없는 거야....???
난 오직 음악에 대해서만 얘기하고 있는 거야. 쓰나미나 지진에 대한 피해 같은 건 모른다구.
음악 퀄리티, 스타일. 유감스럽게도 내겐 j-pop이 더 좋아. 거기다 일본어는 귀에도 착착 달라붙어. j-pop은 쓰레기 노래도 없어. 거기다 j-pop 장르는 아주 넓어서 애니메이션 음악도 있어. kpop에는 없지만.
그래도 kpop은 좀 더 파워풀하고 아주 소수의 경우 보컬도 타고난 경우가 있어.
춤도 잘추고 뮤비도 훨씬 좋아.(중략)
iownachibi,
 
 
 
만약 다른 나라의 노래나 문화를 금지시키는 것이 비민주적이거나 불법적이라고 생각한다면 여기 밑에 오래된 기사의 첫 문단을 읽어봐:
한국, 일본문화 금지를 풀다.
1998년 12월 7일
Tomoe Sawa performs during her historic Kwangju concert. (Kyodo) On October 24, 1998, for the first time in 53 years, Japanese songs were legally performed in public in the Republic of Korea (South Korea).
ruber
 
 
 
 
누구 혹시 프랑스가 9/11 이후 미국의 전쟁요청을 들어주지 않았던 때를 기억해?
그 때 미국은 완전 미쳐서 프랑스를 엄청 싫어했어.
그치만 지금은 미국인들이 더 이상 그 때 일을 꺼내지 않아. 아주 사소한 일이었으니까.
급 생각이 나서 써봤어.
mwolla,
 
 
 

난 한국과 일본이 친숙해질 수 있다고 생각 안 해. 이건 마치 이란과 이스라엘이 친숙해질 수 있다고 생각하는 거나 똑같은 거야. k-pop 금지는 일본내에 한류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최악의 소식이지. 그래도 이베이와 인터넷이 있으니까 다행이야.
근데 독도 문제는 수십년간 문제를 되어왔었어.
YG N JYP FAM4EVA,

 


번역기자:Severus
해외 네티즌 반응
가생이닷컴 http://www.gasengi.com/

모든 번역물 이동시 위 출처의 변형,삭제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해피컴퍼니 | 강부덕 | 전북 익산시 부송로 52 105동 307호 | 사업자 등록번호 : 421-30-01130 | TEL : 010-2049-9701 | Mail : hcom2021@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 2021-전북익산-0151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베타365



Posted by 피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