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ta365
폴딩행거


[WD] 인기드라마 "도깨비" OST 인기 급상승! 해외반응



이슈와 돌풍을 몰고 왔던 tvN의 인기드라마 "도깨비"의 OST 인기도 급상승하고 있습니다.

도깨비의 첫번째 테마 "Stay With Me" 반응입니다.




[도깨비 OST Part 1] 찬열, 펀치 (CHANYEOL, PUNCH) - Stay With Me MV



Daniel Chai 
SM과 많은 팬들 때문에 찬열이 이 노래를 부를 수 있었던거 같은데, 찬열의 노래는 별로였어요. 차라리 가수를 다른사람으로 바꿔야 했었어요.




dimplepop
노래는 좋은데 남자 파트를 다른사람이 했다면 조금더 나아졌을 거 같아요. 좀 더 강렬한 감정을 나타낼 수 있는 부드러운 목소리로요. 그리고 랩하는 부분은 그냥 제 의견이지만 장재인(ft. 나쑈)의 환청을 듣는 느낌을 줘요. 한번 환청을 듣고 차이가 있나 보세요.




Yepo Kim
드라마를 보지 않는 데도 노래는 좋네요. 근데 이 노래 약간 Alan Walkerd의 'Faded'의 느낌이 많이 나네요.




U N I C O R N
노래가 정말 아름답네요. 여자 가수가 누군지는 모르겠지만 분명 여신의 목소리를 가진게 틀림없어요.




Steven Winata
계속해서 노래를 들었지만 이 노래는 질리지도 않네요.




Jaquy s
요즘 도깨비를 정주행했고 노래가 참 좋아요. 또 저는 엑소의 팬인데요 처음에 노래를 들을 때는 이 노래를 찬열이 불렀다는 것을 몰랐어서 나중에 알고나서는 자신이 한심해 보였어요. 




my kworld
새로운 레드 벨벳의 노래를 듣고 진정한 KPOP으로 귀좀 정화하려고 이 노래를 듣고 있네요.




Anamika Saha
(책상을 치며) 찬열을 이제부터 보컬라인에 들어가게 합시다.




Tanji Chowdhury
찬열과 펀치가 이 노래를 빛나게 하네요. 근데 찬열이가 펀치 옆에 있어서 그런가 조금 긴장해 보이네요 :P




Anothermuse
그들의 목소리가 엄청 잘 조화 되서 다른 콜라보가 있나 보고 싶네요.




Angel Kadel
여 가수의 달콤한 목소리를 듣고 말이 안 나오네요.




Frian Tanghal
도깨비의 달콤한 장면이 진행되고 있는 도중에 이 노래가 머리 속에서 틀어지네요. 웃음만 납니다.




MHJ4294
찬열의 파트가 나쁘지는 않았던거 같은데 왜 다들 찬열을 공격하는지 잘 모르겠네요.




Katarina Veselinovic 
아직 도깨비를 보지않았고 엑소의 노래를 안들었기 때문에 찬열의 노래를 한번도 들은 적이 없었는데, 그의 목소리가 엄청나네요. 당장 가서 도깨비를 봐야겠어요. 그의 목소리의 색도 좋지만 노래가 감정적이라 더 좋네요.




Rebecca Messi
노래와 드라마가 엄청 잘어울려서 다들 좋아들하는거 같네요.




Josie Alpajora
이 노래 엄청 중독성 있으니 보시기 전에 주의하세요. 한번 들은 후에 분명 당신도 모르는 사이에 재생목록에 추가 되어있을거에요. 제거 그랬거든요. :-) 펀치의 달콤한 목소리와 찬열의 랩이 노래를 완성시켰네요.




Jasmine Nathalie
이거 듣고나서 이게 Dont let me down의 한국판인줄 알았어요. ㅋㅋㅋ




Maej E.
찬열과 펀치의 팬은 아니지만 그들의 콜라보가 대박이라는거는 인정해야겠군요.




LisKookLover
왜 노래를 듣고 눈물이나는지 모르겠어요. 도깨비를 계속해서 반복해서 보고있는데, 그래도 이 노래는 저를 울리는 군요. 도깨비가 너무 그리워요. :(




Achu Exochu
찬열과 펀치의 목소리가 엄청 완벽하네요. :)




AOA fan
뭐야 찬열...... 좋은 노래를 갖다가 아예 망쳐버렸네. 아마 녹화 끝나고 나서 욕먹었을거 같네요.



Love GFRIEND
왜 찬열만 까는 거죠? 찬열도 잘불렀고 여자 가수도 엄청 잘 부른 것 같은데.



One O One Maya
펀치의 노래를 들으러 왔네요.... 분명 아름다운 목소리를 가진게 틀림없어요.




Anggun Andini 
이 영상에서 빠져 나갈수 없네요. 매일 매일 챙겨보고 있어요. 도깨비 대박!!!




Butt Face
찬열이 노래를 망쳤네요. 남자애가 잘생긴건 맞는 거 같지만 노래에 능력은 없네요.




nurwinda sari
저는 인도네시아 사람인데요, 제 나라에서는 이 드라마가 엄청 인기가 있어요. 그리고 저는 이 노래의 뜻을 잘 모르지만 드라마와 노래가 잘 어울려서 듣기에 좋은거 같아요.




Ingrid Fig
노래가 엄청 부드럽네요. 특히 찬열의 목소리가 좋네요. 랩하기에는 아까운 목소리에요. 그리고 여가수의 목소리도 좋았는데 둘이 같이 노래부르니까 엄청 잘 어울리네요.




Scarlett Iris
정말 아름다운 노래네요. 찬열의 노래는 제 심장을 뚫을정도였어요. 그리고 여자의 목소리는 정말 아름다웠어요. 나중에 한번 펀치에 대해서 알아봐야겠어요.




Pizza Cat
노래를 너무 좋아해서 랩 파트를 포함한 모든 가사를 외워 버렸네요.




Slv19
엑소 멤버가 이렇게 좋고 따뜻한 목소리를 가지고 있었는지 몰랐네요. 엄청 좋은 노래네요.




Rizza Madrid Tabios
마치 드라마 처럼 이 노래도 엄청 놀랍도록 좋네요.




isa lee
드라마하고 이 노래를 엄청 사랑했어요 ♥ 근데 저만 이 노래가 Chainsmokers 의 "don't let me down"와 초반부가 닮았다고 생각하나요? 저에게는 아예 똑같은 걸로 들리네요.




Meo Ri 
펀치의 목소리를 처음 들어 보는데 이미 그녀의 목소리에 빠져버린거 같아요. 그리고 찬열의 목소리도 처음 듣는데, 그렇게 좋지는 않지만 노래와는 어울리는 것 같네요.




phoebe_ seng_ M.R
이 노래와 사랑에 빠질것만 같네요!!! 여자 목소리가 엄청 좋았고 노래와 드라마와 조화가 정말 잘 되었어요.... 들으면서 슬퍼지네요..




Mahmuda Rahman
무슨이유에서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노래가 제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네요.




ROSÈ & LISA CHAELISA CHANROSE
찬열도 뛰어났지만 여자분도 뛰어났네요. 특히 그녀의 목소리가 엄청 차분하네요. 제 이상형인 귀여운 미모와 천상의 목소리를 다 가지고 있는 것 같네요.




Kpopvfan_ Lifeu
이 노래를 듣고 운건 저 뿐인가요? 이 노래 엄청 대단하고 저에게 7년 전에 돌아가신 삼촌을 생각 나게 하네요. ♥




Karla Jean Sornel
그들이 이 노래를 무대 위에서 불렀으면 좋겠네요.... 아니면 OST를 부른 모든 가수들이 모여서 콘서트를 열어도 괜찮겠고요.




Once you Jong-in you can't Jong-out
찬열의 목소리를 듣고 매번 소름이 나는 거는 저 뿐인가요?




Rose SD
도깨비를 다시 보는 동안 "Stay With Me"의 4화와 5화의 가사가 다르다는 것을 알았는데 왜 그런건줄 모르겠네요.




Xialen Kim
펀치는 마치 OST계의 여왕 같군요. 엄청 좋습니다.




Yu-Fang C
어떻게 한국인들이 좋은 드라마를 만드는 동시에 놀라운 음악들과 음향효과들을 도입시켰을 수 있었는지 궁금하네요. 항상 한국 드라마와 수록곡들을 좋아했었거든요.




Priya p
이걸 싫다고 하는 사람들은 분명 귀에 이상이 있는 겁니다. 그런 분들은 의사를 불르던지 하세요. ㅋㅋ




Micky
마지막 화를 보고 나서 하룻밤 내낸 이 노래를 들으면서 울었네요.




Kayi Tsang
이 노래 엄청 사랑해요 ♥ 매일매일 끊임없이 계속해서 노래를 듣네요♥




Mohd faizal
찬열의 목소리가 그렇게 썩 좋지는 않네요....




EXO -k
이렇게 슬픈 음악은 한번도 여직 들어본적이 없네요. 좋습니다. ♥




Jalaja Chowdary
그의 허스키한 목소리는 젠장할 정도로 엄청 좋았고 그녀의 목소리도 좋았네요. 이 노래에 빠져버렸네요.




mrRiddle12
도깨비를 안 봤지만 버라이어티 쇼에서 이 OST를 항상 틀어놔서 이 노래를 알게 됐네요.




Krystal Maiden
펀치는 OST 여왕이에요! 그녀의 콜라보가 좋아요. 첸과의 콜라보 다음으로 로코와의 콜라보, 그리고 그 다음으로 찬열과의 콜라보가 좋네요.




khai ngo
이 노래에 중독되서 매일 듣네요. 매번 들어도 심심하지 않아요 <3



번역기자:NPSLPM 
해외 네티즌 반응
가생이닷컴 www.gasengi.com

모든 번역물 이동시 위 출처의 변형,삭제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해피컴퍼니 | 강부덕 | 전북 익산시 부송로 52 105동 307호 | 사업자 등록번호 : 421-30-01130 | TEL : 010-2049-9701 | Mail : hcom2021@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 2021-전북익산-0151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베타365



Posted by 피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