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ta365
폴딩행거


[WD] 금메달리스트 '진종오', 특별한 정신단련법, 해외반응



레딧을 확인하다가, 우리나라 사격 금메달 리스트 진종오 선수에 관한 언급이 있어서 번역해 봤습니다.





본문
한국인 올림픽 금메달리스트 '진종오'가 정신집중을 위해 'LoL'을 한다.
이 선수는 지난 3번의 올림픽에서 3개의 금메달을 획득한바 있습니다.
그는 이번 올림픽에서도 역시 50m 권총사격에서 금메달을 받았습니다.
이 선수는 평소에 '리그오브레전드'를 플레이 하면서 집중력을 키운다고 합니다.
그러니 공부하기 싫으면 'LoL'이나 하러갑시다. lol


댓글

[–]Jared2238
그가 사격할때마다 "네-엣!"이라고 외치는게 상상이 가네.

[주 - 롤 챔피언 중에 "진(Jhin)"이라는 챔피언이 있는데, 진종오의 성(Jin)과 유사하기 때문에 치는 말장난 입니다.
진(Jhin)은 기본공격으로 4발을 쏘고 장전하는 과정을 거칩니다. "넷"은 진(Jhin)이 4번째 공격할때 나는 보이스. 본문엔 "FOUR"]

ㄴ[–]L47s
  아마도 그가 4번째 총알을 쏘기전에 음악 소리와 부우웅-거리는 소리가 날거야

ㄴ[–]meowris
  "커튼콜!" (주 - 진의 궁극기)

[–]QuadraKev
티어가 어딘지 궁금하네
는 골드! (주 - 금메달하고 연관지어 치는 드립)

ㄴ[–]ExeusV
  는 진 승률 70%

ㄴ[–]BladedFlame
  승률 44.44%, 그의 모스트1이 진이 아닌게 아니라면

ㄴ[–]francoij
  25%도 어울릴거 같은데

ㄴ[–]BalefireX
  아님 100% 라든가. 왜냐면 4/4잖아

ㄴ[–]craznazn247
  4들이 더 필요해!

ㄴ[–]TallyMay
  내가 어디서 진종오가 'Team Liquid'(주-북미팀)를 좋아한다고 들었었는데

ㄴ[–]royi9729
  어디든 안전하지 않네 (주 - Team Liquid 관련 드립)

ㄴ[–]PartyMagier
  44/44 라고?

ㄴ[–]beyond_netero
  (444.44/44.44)%  ??

ㄴ[–]wipoulou
  승률 1% 아냐?

ㄴ[–]jeanbonswaggy
  10%임. 내가 틀리지 않았다면

ㄴ[–]Biribahiba
  틀렸어! 같은 방식으로 하면 22/2는 10이 될 수 없어, 444.44/44.44가 10이 아니듯

ㄴ[–]jeanbonswaggy
  얘가 맞네

ㄴ[–]wipoulou
  난 이게 뭐가 잘못되었는지 모르겠다. (위에 댓글단 사람)

[–]Setrit
그리고 그의 닉네임은 'Jong Oh Jhin'이지 (주 - 말장난)

[–]BelugaToo
고작 골드 3? ㅋㅋㅋ
내 자신을 돌아보게 된다...

ㄴ[–]ToShakeOrNotToShake
  골드 4라고!
  이건 예술이라고

[–]Mableye
우리중 한명이다!

ㄴ[–]bunn2
  우리중 한명이다!

ㄴ[–]TheLoneAssassino
  우리중 한명이다!

ㄴ[–]Beukers
  우리중 한명이다!

ㄴ[–]xauching
  우리중 한명이다!


----------------------------"우리중 한명이다!" 반응이 많아서 중간 생략합니다------------------------


[–]Dongsheviks
'Jong Oh Jhin'

ㄴ[–]angelicable
  정글 진?

ㄴ[–]TheFoxist
  무슨 생각을 하는거냐

ㄴ[–]DonFusili
  그거 본서버에 나오기전에 테스트서버에서 하던건데

ㄴ[–]acllive
  정글 징크스(Jinx)도 나오기 전엔 흥했었는데, 패치로 망했지

[–]XphameX
좋아, 그가 ADC(주-원딜)를 주로 한다는데 걸겠다.

ㄴ[–]MachineFknHead
  그는 올림픽 금메달리스트야. 그는 미드를 플레이하며 정글러한테 말도없이 블루를 가져가도 된다고!

ㄴ[–]Draki1903
  "저는 말그대로 이 안에서 가장 뛰어난 사람이고, 저보다 아래인 사람들을 별로 신경쓰지 않습니다."
  -> 딱 리븐이네

ㄴ[–]CollinHatchett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FarEastOctopus
사실 진종오가 KT로 부터 스폰을 받았을때 부터 KT 롤스터즈의 합숙소를 찾아가서 선수들과 게임을 즐겼을거야
한국사람들은 진종오가 KT선수들에게 진을 가르쳤을거라고 말하지 :P
올림픽 금메달 4개는 장난이 아니거든

[–]Coldchimney
제발 서양 뉴스에 "올림픽 금메달리스트 명사수 진종오, 비디오 게임을 하다"라고 말해주지 마.
그에게 좋을지 좋지 않을지는 몰라도, 어쨋거나 축하해!

[–]WhitneysMiltankOP
절대로 독일 미디어에 그렇게 말하지 마라.
그렇게 말한다면 아마 그는 '잠재적 살인자'로 낙인 찍혀서 잡혀들어갈거야

ㄴ[–]IJUSTWANTOASKU
  "KILLERSPIELE" (주 - 독일의 게임등급. 사람을 죽이는 장면이나 언급, 또는 그러한 묘사가 담겨있을 경우 받습니다.)

ㄴ[–]Coldchimney
  "유해합니다!" (원문 - "DAS BÖSE!". 주 - 독일어에 문외한이므로 이차번역을 했습니다. 원문 별도 표기)

ㄴ[–]Garwas
  "그는 우릴 살해할것이다!" (원문 - "SIE WERDEN UNS TÖTEN")

ㄴ[–]SmexyMachamp
  진짜 독일미디어에서 그렇게 말해?

ㄴ[–]imkreistaenzerkappa
  응. 진짜야

ㄴ[–]Cammit261006
  더 하면 더했지

ㄴ[–]SmexyMachamp
  씨x

ㄴ[–]RapleBacon
  너네 미국 미디어 접한적 있어? 난 니들이 그러지 않기를 바랄게

ㄴ[–]SmexyMachamp
  난 독일인이야. 물론 접해본적은 없어. 그럴 생각도 없고.
  근데 우리 할머니께서 말씀하시길, 거기 미디어는 세계 곳곳의 사건들의 경과를 다루기 보다는 그냥 사람들에게 공포를 심어준다 하시던데

[–]Ekanselttar
"실례합니다~ 올림픽 금메달 출신 원딜러입니다"
"와, 잠깐만 :X"

[–]September_Sky
애로우(주 - KT선수)가 금메달리스트에게 지도받았었구나

ㄴ[–]fsychii
  그의 지도는 성공적이었지

[–]SaulJoker
"석양이 진다" (원문 - It's High Noon. 오버워치 맥크리 궁대사)
음....뭔가 ㅈ나 잘못된거 같다.

ㄴ[–]gineus
  뭐, 세계 어디선가 석양이 지고있겠지 (원문 - Well, it's high noon somewhere in the world. 오버워치 맥크리 대사)

ㄴ[–]Furyni





[–]youre_byeongshin(닉보니깐 한국인 같은데...)
진심으로 나 진종오 선수가 왜 저러는지 알거 같아. LoL은 특정 상황에서 나를 차분하게 만들어 주는거 같아.

ㄴ[–]dogsn1
  응 맞아! 근데 실제로는 짜증나는 사람들이 팀을 위해 아무것도 하지 않으려 하면서,
  13살 짜리 꼬맹이가 너한테 되지도 않는 영어로 40분 동안 키보드를 두드리기도 하지.

ㄴ[–]thebansi
  사랑해요 EU!

[–]mumu111
그는 KT선수들 옆에서 플레이하고 있어, 사진을 보니 바로 오른쪽이 썸데이 선수네

[–]Darkbloomy
잠깐만, 그 사람 무슨 챔피언 하는데? 자세히 보니깐 '구원받은 리븐'같은데 안그래?

ㄴ[–]darkfox1990
  사진에 첫번째 사람은 그가 아니야. 저기 중간에 있는 사람이 '진종오'야

ㄴ[–]ArbitraryPotato
  명백하게 리븐.

ㄴ[–]439115
  명백하게 블리츠크랭크는 아님.

ㄴ[–]20022012
  난 왜 럼블로 보이지?

[–]iinkbane
라이엇이 이 선수분에게 영감을 받아서...

[–]McFerry
솔직히, 한국 선수단중 절반이 점수가 크던 작던 LoL을 하는걸로 추측되는걸

[–]reinhev
W - 두개의 리그 XD

[–]twking5008
그는 KT 롤스터즈에서 'KT 서포터 진종오'로 게임을 해왔지

[–]Jeesan
진(Jhin)이 모스트면 GG

[–]Alvarrick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Nitrox0
집중을 위해서 게임을 한다고? 어떻게 그가 에이즈 같은 솔로큐에서 집중을 할 수 있다고 말하는 거지?

ㄴ[–]paladinsane
  솔로큐로 플레이 하는건 올림픽이란 유독성 덩어리와 가까워 질 수 있는 훌륭한 준비자세야.

[–]HaxProx
올림픽에 출전하는 한국선수들은 대단한거 같아. 비록 모니터를 켜지 않았어도 말이야

[–]fedoro_gui
음...아마도 이제는 우리팀에게 화내던걸 멈춰야겠네. 보이지 않는 한국 스나이퍼가 내 생명을 앗아갈지도.../s

[–]fsychii
저분 집중에 도움 될 정도로 진 잘해요?

[–]xchaoslordx
어째서 올림픽에는 이런 리그가 없는거야?

[–]iConfigurator
생각컨데, 그가 진을 한다면 말야, 팀 구성이 완벽해 질거 같아.

[–]Packers_Equal_Life
LoL이 인기있고 유서깊은 경기에도 도움을 줄 수 있구나

[–]IrunMan
랭크게임을 한다면 진종오 선수가 잘하는지 내가 잘하는지 알고 싶네.



번역회원: 만수
해외 네티즌 반응
가생이닷컴
 www.gasengi.com

모든 번역물 이동시 위 출처의 변형,삭제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해피컴퍼니 | 강부덕 | 전북 익산시 부송로 52 105동 307호 | 사업자 등록번호 : 421-30-01130 | TEL : 010-2049-9701 | Mail : hcom2021@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 2021-전북익산-0151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베타365



Posted by 피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