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ta365
폴딩행거


2월 7일 중국 베이징 캐피털 실내 경기장에서 열린 베이징 동계올림픽 쇼트트랙 종목에서 중국 선수들의 구제가 연발했습니다. 여자 500m와 남자 1000m 경기가 열렸지만 해프닝이 속출, 그 중심엔 중국 선수들이 있었습니다.
다음은 일본 네티즌들의 반응입니다.


<일본 유튜브의 핵심내용>
베이징 올림픽의 쇼트트랙 남녀혼합 릴레이에서 논란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중국이 상당히 의심스러운 판정으로 결승에 진출했다는 내용이에요.
이미 이런 사태가 일어날 것이라는 걸 예언한 사람이 있습니다.

오늘은 이미 예상되어졌던 중국의 이상한 판정과 이 판정을 기뻐하는 3명의 한국인에 대하여 소개하겠습니다.

한국 쇼트트랙 대표 팀의 맏형 곽윤기 선수는 인터뷰에서 "중국과 조금이라도 접촉하게 되면 페널티를 받게 된다. 정말 조심히 스케이트를 타야한다." 라고 밝혔습니다. 결국 이 우려는 현실이 되어버렸죠. 

또한 어떤 세명의 한국인이 보이콧은 커녕 기뻐하고 있다고 한국 미디어는 보도했어요. 먼저 제일 기뻐하고 있었던 사람은 중국 대표를 이끄는 김성태 감독으로 원래 2018년의 평창 올림픽 까지는 한국대표팀의 감독이었지만 이번에는 중국대표팀을 이끌고있어요. 김성태 감독은 의심스러운 심판의 판정에 대해선 "그건 심판이 정하는 일" 이라며 선을 그었다고 해요.

 

 

 

다음은 중국 대표의 빅토르 안 기술 코치로 이 사람도 원래 한국 쇼트트랙 대표의 간판 선수였지만 소속된 팀의 해체로 인해 러시아로 귀화하여 소치 올림픽에서 3개의 금메달을 획득하는 등 활약을 펼친 후, 중국 대표팀의 코치로서 임명되었습니다. 당연히 이 사람도 중국대표이기 때문에 선수들을 껴안고 기뻐하고 있었죠.

마지막으로 임효준 선수로 이 선수는 평창 올림픽에서 1500미터 금메달, 500미터 동메달을 획득한 엘리트였지만 동료의 바지를 내려 1년 자격정지가 되었죠. 그리고 재판까지 가서 무죄가 입증이 되었지만 그 과정에서 이미 그는 중국으로 귀하하고 말았어요. 이 임효준 선수도 기쁨을 감추지 않고 중국 SNS에 "중국 쇼트트랙 최초의 금메달을 축하한다." 라는 글과 빨간 점퍼를 입고 엄지를 올린 사진을 업로드 했습니다.

그 나라 사람들이 이렇게 관여되어 있다는 건 그만큼 돈이 움직이고 있다는 생각이 들어요. 거기다가 중국의 재력까지 합쳐져서 쇼트트랙이 더 더러운 경기가 되어버린 건 아닌가 의심이 듭니다.

사실 2018년도 평창 올림픽의 쇼트트랙을 다시보면 아무래도 중국이 제일 많은 실격 판정을 받아 중국 미디어들이 일제히 비판의 목소리를 내어 중국대표의 감독은 "공평한 경기장을 원한다." 라고 성명을 발표하기도 했었어요. 그냥 중국 선수가 거칠었던 것 뿐이라고 생각이 들지만, 한국이 강한 종목이기도 하기 때문에 유리한 판정을 내렸을 수도 있다고 생각이 들었어요.

중국이 한국에게 보복을 목적으로 유리한 판정을 내렸다고 한다면, 양국이 더이상 이 종목을 더럽히지 않았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일본 유튜브 반응>


オ・ヤサーン 18시간 전   125 / 0
뭐라 말이 나와도 분위기가 고조될 올림픽일텐데 시작부터 흥이 깨지는 전개네요. 
그냥 보이콧하는 게 낫지 않았을까요...


野良猫たま 20시간 전   129 / 0
마지막 평창 올림픽의 정보도 충격적이네요(쓴 웃음)


むぎたん 21시간 전   437 / 0
올림픽은 정말 이제 가치가 없는 대회가 되어버렸구나.
배금주의에 기울어진 순간부터 미묘했지만 정치를 이용하고 부정행위가 당연한 것 처럼 되어서 볼 수가 없다.


ㄴさとうのぶひこ 22시간 전   37 / 0
아뇨아뇨, 올림픽은 영원히 더럽습니다. by 바흐
돈을 꽤 써버렸네~ by 시진핑


ㄴ通りすがりの仮面ライダー 18시간 전   19 / 0
돈으로 살 수 있는 금메달에는 어떤 가치가 있는걸까?
라는 생각이 들어.


ㄴ藤川たくまさ 16시간 전   10 / 0
쿠베르텡 백작(*올림픽 아이디어의 탄생) 이 지금 이 지경을 보고 한탄을 금치 못할 거라고.


宇野邦夫 12시간 전   23 / 0 
중국도 한국도 똑같아!
이 대회에서는 중국에게 유리하게 흘러가도록 되어 있어.
그니까 그냥 쿨하게 보고 있지.
마음대로 해라, 라는 느낌으로
바흐가 바뀌지 않는다면! 올림픽을 하는 현재는 없었을지도 몰라.


ati mu 20시간 전   112 / 0
세세한 규칙은 모르니까 어느 정도의 반칙인지는 모르지만 중국, 한국, 러시아, 북한 등 에서는 일어날 수 있습니다.
한국이 항의하고 있지만 서울 올림픽 등의 한국 개최의 국제대회에서도 일어나고 있다구요.


ㄴLuckyStrike 14시간 전   0 / 0
아 그거에요.
어떤 해적 특유의 내로남불이에요.


島村丈 20시간 전   241 / 0
도핑을 하고 열심히 한 러시아가 신사적으로 보여ㅋㅋㅋㅋ


ㄴ前田英樹 22시간 전   37 / 0
맞아. 도핑은 적어도 "본인의 힘, 부작용 포함" 이니까 말이야 ㅋㅋㅋ.


ㄴ藤川たくまさ 21시간 전   17 / 0
정말 맞아.


ㄴ名も無き聖剣の狩人 19시간 전   7 / 0
뭐 그래도 피지컬을 뺀다고 쳐도 기술은 본인이 준비하지 않으면 안되니까요. 그건 그렇다고 쳐도 도핑은 안되지만요!


ㄴsurarin01 17시간 전   5 / 0
게임 세계에서도 핵을 사용하는 핵쟁이들이 있지만 단 한 번도 사용하지 않고 본인의 기량으로만 핵쟁이를 잡는 카타르시스가 지금 존재하는 올림픽에는 있으니까 말이야. 만약에 도핑을 했다 쳐도 마치 안한 것 같은 자연스러운 선수가 이기는게 멋있잖아. 뭘 해도 못이기는 경우도 있는데 약으로 당장 내일을 버리는 녀석이 닿지 않는 경지가 있다는 건 꽤 흥미로워.


ㄴとめ吉 14시간 전   4 / 0
지금의 러시아 선수들은 예전에 나라가 권유를 해서 도핑을 했지. 그 페널티는 올림픽 역사 상 최고로 최악인 내용이야.
러시아의 패널티는 언제까지인거야? 결국 러시아 선수들은 자비로 참가중이라는 건데, 근데 안봐도 뒤에서 러시아 정부가 도움을 주고 있다는 건 명백해.
그 옛날 동 유럽과 동쪽 공산권의 나라들은 올림픽과 같은 국제대회에서 이상할 정도로 좋은 성적을 남겼지. 들려오는 얘기로는 도핑의 연구로 여념이 없었다고 해.
하여튼 한국의 어둠을 밝혀줬으면 좋겠어. 올림픽 이외에도 축구 월드컵에서는 심판이 고백했잖아. 스포츠의 성과를 돈으로 사는 한국. 똑같은 인류로서 너무 부끄러워.


Bribe 20시간 전   338 / 0
뭐 그거야 부정행위를 하는 나라니까 부정행위에 대해서는 잘 아는거 아니야?


ㄴ土竜塚もっくん 22시간 전   28 / 0
뭐든지 OK인 중국이지만, 너에게 만큼은 그런 말 듣고 싶지 않아, 라고나 할까.


ㄴGourmet Mouse 19시간 전   22 / 0
비디오 판정으로 날카로운 판정이 나오기 전에 축구 월드컵에서 이탈리아 대표 선수인 파올로 말디니 선수의 머리를 찬다던가, 이런 명백한 반칙에 대해 매수한 심판을 써서 넘어간 한국에게 항의할 자격은 없지.


phrk6 dwnk4 20시간 전   76 / 0
스포츠의 규칙을 잘 모르니까 이게 부당한 건지 아닌지 모르지만 아무튼
페어 플레이 정신을 기대하면 안되는 나라가 일부 존재한다는 건 알고 있다.


イカイカ 20시간 전   26 / 0
전혀 이상하지 않아.
스포츠 보다 나라의 권위를 우선시 하는 나라잖아요.
베이징 올림픽에 가치는 없어요.
올림픽 자체가 이미 돈장사로 변질했으니 올림픽이 이대로 퇴보하기를 바랍니다.


paku maku 20시간 전   20 / 0
눈 앞의 돈에 홀려 중국에게 아첨하면 어떻게 되는지 잘 알 수 있는 사건.
스포츠 뿐만이 아니라 경제와 외교도 똑같아. 그들이 규칙이니까 말이야. 경제활동과 외교에서 서로 협력하려는 자는 마지막에 꼭 안좋은 결과가 기다리고 있지.


水無幸 21시간 전   195 / 0
보지 않아서 잘 모르겠지만
미국이 항의하는 건 이해합니다만 한국이 항의할 권리는 없죠.
결국 중국과 한국을 올림픽에 참가시키면 안된다는 거네요!


ㄴ筋トレは正義と見たり 23시간 전   48 / 0
올림픽 뿐만이 아니지! 그 어떤 국제 대회에도 참가를 막아야 된다는 소리야!


ㄴナオト・水無月 23시간 전   21 / 0
승리를 위해서라면 부정행위 및 심판매수는 서슴없이 저지르는 중국과 한국입니다.
개최국이 저 나라라면 페어 플레이 정신은 한국 국민의 전원이 진정한 사람이 되는 걸 기대하는 정도로 기대할 수 없죠.


ㄴ雷電 17시간 전   4 / 0
실력 = 돈이 저 나라의 좌우명 같은 거지.


上高岡舞 18시간 전   14 / 0
중국의 방식을 칭찬할 수 있는 건 아니지만, 그걸 한국인이 비판하다니.
한국에서 이루어지는 경기의 심판도 중국에서 이루어지는 경기의 심판도 다른 나라 입장에선 현저하게 공평성이 결여되어 있다고 보여지는 거 아니에요?


wataru kuriki 21시간 전   99 / 0
돈과 명예가 엉켜있는 순간 올림픽은 국제경기에서 "공정한 심판" 따위 무리야.


yuki 20시간 전   27 / 0
다른 경기는 물론 운도 중요하지만 장기와 바둑 처럼 실력요소가 꽤 강한 인상인데, 반대로 쇼트트랙은 마작(*麻雀-승부놀이) 같은 요소가 많아 보여서 올림픽에는 맞지 않다고 생각해.


ニットB 21시간 전   240 / 0
부정행위를 한다는 건 이미 알고 있었잖아요?
왜 참가하는건지 의문스럽습니다.


ㄴ安田康隆 22시간 전   15 / 0
동의합니다. 더 이상 올림픽 경기를 한다고 해서 아무런 생각이 들지 않고
권위욕이 강한 사람들이라고 생각하게 되었어요.


ㄴfujiポンポン 22시간 전   13 / 0
맞아요!
인권 탄압 조차 정당화하는 나라에서는 스포츠의 부정행위는 당연하죠!
중국에서는 거짓말도 사기도 공산당이 정한 일을 뒤집는 건 불가능해요.
그걸 영상으로 사실을 밝히면 행방불명이 되죠.
선수와 미디어 관계자들도 위험해요.
이 올림픽의 목표는 메달이 아니라 선수 전원이 무사히 귀국하는 거라구요!


blavoski 19시간 전(수정됨)   12 / 0
방해가 실제로 있었다고 치고 늦었다고는 하나 바톤 터치해서 릴레이를 계속 해서 골 라인으로 들어가 순위가 확정된 후에 다른 팀에서 실격이 나와서 순위가 바뀌는 건 이해하지만 바톤 터치 조차 하지 않고 경기를 종료했다면 중국 나라 자체도 끝이 났으면.


yoco misaki 20시간 전   36 / 0
쇼트트랙은 개최국이 유리하다라... 이건 사실이야. 평창에서도 강하게 느꼈지.
일본인이 강한 종목이면 바로 규칙을 변경해버리고 말야.
하지만 일본의 강함은 증명되었죠. 이번에도 점프에서 금메달 축하해!
더 이상 썩어빠진 올림픽은 버리고 새로운 정정당당하게 싸울 수 있는 조직을 다시 만듭시다.


筋トレは正義と見たり 20시간 전   189 / 0
올림픽뿐만 아니라 모든 국제 스포츠 대회에 참가시키면 안되는 나라는 중국과 한국, 이건 이미 2019년에 증명되었는데 말야. IOC와 바흐는 정말 어쩔 수 없네.


ですめたろう 20시간 전   137 / 0
부정행위를 알고
부정행위를 하고
부정행위에 빠진 자만이
부정을 눈치챈다.
그렇군... 사람이란 생각이 들지 않는다.


PACO 20시간 전   123 / 0
원래 쇼트트랙이라는 경기 자체에 무리가 있는 거 아니야?
조금의 접촉만으로 바로 넘어지고, 페널티 판정도 꼭 논란을 일으키고 말야.
그리고 납득이 되지 않는 팀과 선수가 나와.
보고 있어도 굉장히 불안정한 경기. 우승 후보인 선수여도 한 순간의, 단 한번의 실수로 4년간의 노력이 물거품이 되어버려. 어쨌든 사건, 사고가 너무 많아.
속도감이 있어 재밌는건 알겠는데 나는 별로 이 경기를 좋아하지 않아. 뭔가 베팅 레이스처럼 보이고 순수한 스포츠의 느낌이랑은 다른 두근거림이 있어.
이 종목의 선수들에게는 정말 미안하지만 쇼트트랙... 올림픽에는 필요없어. 라고 나는 생각하는데 어때.


ㄴとめ吉 23시간 전   27 / 0
중국은 잘해서 금메달 획득... 뭐 그런 경기지.
언제였더라. 꼴등 선수가 메달을 획득했던 적이 있었어. 상위 선수들이 단체로 넘어져서 말야.
그 선수는 골 라인에 들어설 때 양 손을 올려서 믿기지 않는다는 표현을 했지. 난 생각했어. "이게 맞아?" 라고 말야.
잘한다, 치사하게 플레이한다, 어떤 형태로도 이기면 된다, 승리를 돈으로 산다, 한국의 전통 예술이지.
다른 나라가 똑같은 일을 저지르면 나라 전체가 일어나서 물어 뜯어. 순수한 스포츠의 장에 걸맞지 않은 사람들에게 올림픽은 어울리지 않는다구.


ㄴ名前の無い人 23시간 전   11 / 0
뭐 도박에도 있는 경륜과 실제로 같지.
마권업자 같은 것도 있으니까 부정 행위를 한다 해도 걸리지 않으면 그게 정의야.


ㄴPIAZZA NERO 23시간 전   7 / 0
이 대회, 어떤 경기에서도 선수의 이름을 본 적이 없는 한국. 이 쇼트트랙에서도 예선 탈락했던거구나.
개회식에서 어느 가게에서 사온 것 같은 스포츠웨어를 입고 있었지. 전혀 나라와 관계가 없는 디자인. 돈이 없었나?


ㄴ坂本昇之 23시간 전   5 / 0
말과 보트와 자전거가 사람으로 바뀐 거 뿐이죠.


ㄴゴッチャン 19시간 전   2 / 0
저 헬멧이 참 촌스럽단 말이야...


ㄴタマムシ色 18시간 전   4 / 0
맞아맞아. 컨택 스포츠 인건가? 싶었는데 원칙적으로 접촉 금지인 스포츠지 이거?
의미를 모르겠어


ㄴPACO 16시간 전   3 / 0
이 쇼트트랙이라는 경기. 처음에는 서양과 일본이 강했지.
거기에 동계 올림픽과는 연이 없던 중국과 한국이 "이거야! 이거라면 이길 수 있겠어!" 라며 나라가 투자해서 강해졌어.
원래 스피드 스케이트에서 성적이 좋지 않았던 선수들이 활약했던 경기야.
미묘한 판정과 접촉때문에 혼란스러운 경기지만...


ㄴとめ吉 16시간 전   6 / 0
이건 내 지론인데 말이야. 올림픽은 참 홍백가합전과 비슷하다고 생각해.
뒤에서 돈과 관련된 이야기를 하고 그와 관련된 준비가 전부이며 그 후엔 선수와 가수의 노력으로 성립되지.
거기에 순수한 감정이 있는 건 노력하는 선수들과 자원봉사자인 일반인 뿐. 뒤에서 활약하는 사람들은 반드시 존재해.
현대에 있어서 어쩔 수 없는 것일지도 모르지만 외롭고 냉담한 이야기임과 동시에 멀리 있는 것 처럼 느껴지는 건 매우 유감이야.


温州みかん 21시간 전(수정됨)   65 / 0
원래 접촉과 넘어짐의 영향으로 패배하던지 이상하게도 많은 결함이 존재했던 경기라서 어쩔 수 없다. 일종의 쇼로 본다면 재미있지만, 올림픽 경기로는 걸맞지 않아.


あおい 21시간 전   39 / 0
한국 개최 땐 도대체 얼마나 부정 행위를 했을까. 제대로 스포츠 경기를 할 수 없는 나라는 국제대회 참가 금지로 좋아.


tokusima xx 20시간 전   17 / 0
올림픽 자체의 좋고 나쁨은 일단 냅두고, 쇼트트랙은 종목에서 빼는게 좋지 않아?
스피드 스케이트와는 다르게, 기분이 썩 좋은 경기는 아니니까 말야.


愛菜茶 芦田 21시간 전   65 / 0
중국에게 공정함을 기대하는 건 무리일지도.


ziro su 20시간 전   15 / 0
이런 접촉이 많고 판정이 인위적으로 내려지는 경기는 올림픽에 걸맞지 않기 때문에 이후 올림픽 종목에서 빼야 한다.


alpha seadia 20시간 전   13 / 0
도핑과 같이 심판을 심판하기 위한 제도가 필요. 
아직 한국이라고 하면 "부정행위를 한다 = 한국" 이란 인식이 있기 때문에 아니, 도대체 누가 부정 행위를 비판하고 있냐고 말하고 싶다.


ルドーレイジ 20시간 전    36 / 0
뭐 괜찮잖아. 공산당 올림픽에 나가는 거니까 불평하지 말라고.
공산당 올림픽이 결정되었을 때 선수에게는 "포기냐 공산당의 판정을 납득하느냐" 밖에 선택지가 없었어. IOC를 뭐라고 생각하는거냐.


H/ H 20시간 전   16 / 0
페어라든지 공평이라는 말이 없는 나라에서 경기를 하는 시점에서 부터 다 알 수 있었던 사실.


梅木真吾 20시간 전   19 / 0
한국인의 감독과 코치가 합류해서 심판 매수를 하는 방법을 알려줬다던지, 한국의 감독 시절의 인맥을 사용한건가?


セロリ04 20시간 전   27 / 0
일본의 주변에 있는 나라는 국민성이 왜 이런거야... 너무 불행해.


寺田幸司 1일 전   67 / 0
서로 부정행위가 특기인 나라 동지니까 뭐든 상관 없다.



번역기자:파도소리나 
해외 네티즌 반응
가생이닷컴 www.gasengi.com
위 출처의 변형,삭제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또한 어떠한 형태로든 가생이닷컴 모든 번역물의 2차 가공,편집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해피컴퍼니 | 강부덕 | 전북 익산시 부송로 52 105동 307호 | 사업자 등록번호 : 421-30-01130 | TEL : 010-2049-9701 | Mail : hcom2021@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 2021-전북익산-0151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베타365



Posted by 피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