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ta365
폴딩행거


[JP] "도깨비" 마지막방송 日 네티즌 "금세기 최고의 드라마!"



인기중에 방영되었던 tnN 드라마 도깨비의 마지막방송에 대한
일본 SNS반응입니다.

(*주의:최대한 스포일러성 글은 제외한다고 했으니 혹시모를 스포일러가 있을수 있으니 이 점 필히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본 SNS반응>




_naChi228_
근데 나 도깨비 본적없는데
마지막회만보고 울었다.ㅠㅠ
 
 
 
sayabooooom
끝나버렸네 슬프다...
 
 
 
hana
도깨비 좋은 드라마였다
매주 두근두근했고...
이게 끝나서 무슨낙으로 살아야하나.....할 정도로
빠졌었다...



kumysihoo
최종회 한번더 봐야겠다.
역대 몇위에 들어갈까?
훌륭했다. T_TT_TT_TT_TT_T
 
 
 
srnysrnyl3
전개가 뻔한 삼각관계라든가 
불륜이라든가의 전형적인 패턴인
한국드라마의 흐름을 바꾸었다
금세기 아주 뜨거웠던 도깨비가 
오늘 끝나버린다.
 
 
 
majityoru1
도깨비 끝나서 쓸쓸하다.
 
 
 
pupuyuri
도깨비 14화까지 한번에 다 봐버렸다! ️ 
그리고 내일 2화 연속 최종회!!



mtyk0102
도깨비 끝났어!!!!!(마지막회 다봤다.) 
 
 
 
noririn4430
도깨비가 끝나버려서 후유증이 너무 심합니다.



creamymami21
공유의 웃는얼굴...
도깨비 마지막회를 보았다..
나의 일주일의 재미가 없어졌다...



jongsuk1717
도깨비 통곡.ㅠㅠ
 
 
 
hajimeno1ho
마지막회 봤는데 계속 울었다
누군가 본사람 없나요??!



_kmxxmksj
뇌가 도깨비만 생각해서 꿈도 도깨비였다.ㅋㅋ
아...일나가기 싫지만...현실....
 
 
 
s_97n_
도깨비 토할정도로 울었어
더는 마지막회 보고싶지않아..
 
 
 
nn__2727
도깨비 끝났으니 다음은 김복주 봐야지~~
 
 
 
bb_ksm
공유를 보면 연상도 괜찮다고 생각이 든다
도깨비 너무 재밌었다
지금까지 가장 좋아하는 한류 드라마다!



minoz8_10
도깨비때문에 매일밤 밤새고 닭살과 눈물이 
멈추지 않았다
몇번이고 봐버린다...
아...좋아하는 작품이 늘었다



pinajks
올해 NO.1 한국드라마 "도깨비"
너무너무 좋다
영상, 배우는 아름답고 내용은 나무랄데없고
음악까지도 훌륭합니다
복습해야지..!



黒髪おかっぱ
울었다
다시 만나자...라니....또 울었어..
공유와 같이 울었어..ㅠㅠ



rokugen_maihime
도깨비보면 항상 졸음이....
공유목소리가 너무 편안하다...



korea_tv_love
도깨비 끝났다(T-T)
끝부분 눈물날것 같았다
괘 좋은 스토리였다



seolyuki
도깨비의 여운...아직도 젖어있다...
 
 
 
muuunlight
역시 쓸쓸하네..
도깨비ᐠ( ᐪᐤᐪ )ᐟ
꿈에서 현실로...



playhee1
아.....도깨비가 끝나버렸다
삶의 보람이 없어졌어
공유를 만나고 싶다!
공유를 만나고 싶다!
20대의 공유 커프프린스도 좋았지만
30대후반의 공유가 더좋다
공유 너무좋아...
 

 
gt_saeko
도깨비의 여운에 젖어있고싶다
마지막회 보고싶지않아..
 
 
 
songnae_
근데 도깨비가 끝났어...나 어떡하지?
 
 
xxemimi1105xx
도깨비 DVD로 갖고싶다
 
 
 
_NO60502
도깨비 마지막회 응답하라 1988을 넘었대
TVN 역대최고시청률갱신...대박 ㅋㅋㅋ
지금보는 드라마 말고 도깨비 봐볼까?ㅎ



gkdovi89
도깨비 다봤다.
이렇게 신비적이고 환상적은 드라마는
처음이자 마지막이라고 생각한다.



kirakirajunsu
아...쓸쓸하구나
다음 금토는 도깨비를 볼수 없어....



kikijet
도깨비 끝나버렸네
빨리 자막판으로도 보고싶다!!



kirakirajunsu
마지막까지 울었다
 
 
 
hl1XxEyQcwM9BZQ
최종회...통곡....
최고의 드라마였다...
아쉽다(T^T) 



RUI__M
덕화만 마지막묘사가 없었던것은 아쉽다
그건좀 서운하지 않나요?



_mk1004
마지막회봤다
울지않을수가 없었다
스토리의 완결도 꽤 좋았다
 
 
 
kim__wako
마지막까지 정말 울었다
정말 쓸쓸하다....
끝나지 말아줘...ㅠㅠㅠ



myongsootochen
마지막회의 시청률이 28%....
케이블tv인데....대단하다..



onewire
대단한 시청률 28%....
SBS를 이긴거아냐?
도깨비가 훨 재밌어
 
 
 
yy_sorn
응?도깨비 벌써 최종회야?
 
 
 
_miyabi
도깨비 마지막회 다 봤다
극본, 배경, 배우, Ost 모두 좋았다
빠듯한 촬영일정일텐데 드라마의 작품성이 완벽.
이 드라마를 통해 공유의 멋을 알았고
성재의 귀여움도 재확인했다
스페셜 프로그램으로 또 했으면 좋겠다



yonNichika
도깨비 대성통곡..;_;)



W1Kpu
최종회 진짜 눈물난다.
 
 
 
REGION1118
도깨비 최종회 응답하라1988 시청률을 넘었어!
공약같은것은 없었나?



rippy017
어제가 마지막회인걸 눈을뜨니 생각났다..
더는 즐거움이 없다..
괴롭다...



doripon2
도깨비 마지막회
울고...또울고...끝...
추천합니다.^^
 
 
 
mgm_hmr
아침부터 최종회를 보고
완전 울었다
엄마랑 조카가 이상한눈으로
봤지만 신경안써!!



zmmmzmmm
최고로 재밌었다 도깨비
끝나버렸다( •̩̩̩̩_•̩̩̩̩ )



c_n_81
tvN 역대최고시청률...
대단하네..
 
 
 
O19
너무 울어서 내일 눈이 걱정된다
정말 좋은 드라마였다



nk_730_kw
도깨비 마지막회  이제 30분남았는데
너무 슬퍼서 보질못하고 있어
 
 
 
asxBxmh
마지막회보고 울고 오열하고....
내일 눈이 붓겠지...
 
 
 
yeolmii
도깨비 정말 좋아
슬픈사랑!!
공유 너무 멋있어!
 
 
 
maichi_jesxoxo
재미있었다
역시 공유는 멋있네...
나도 도깨비랑 사진 찍고싶다.
 
 
 
ka_yu
마지막회보고 계속 울었다..
뭐야...도깨비...
 
 
 
tyofuqeen
설마 다들 죽고 환생해서 재회하는 해피엔드야???



love_korea_yuco
도깨비 못보는구나  아쉬워


번역기자:태윤이아빠 
해외 네티즌 반응
가생이닷컴 www.gasengi.com

모든 번역물 이동시 위 출처의 변형,삭제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해피컴퍼니 | 강부덕 | 전북 익산시 부송로 52 105동 307호 | 사업자 등록번호 : 421-30-01130 | TEL : 010-2049-9701 | Mail : hcom2021@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 2021-전북익산-0151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베타365



Posted by 피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