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ta365
폴딩행거


반응형

런던올림픽 축구 동메달 결정전에서 일본이 한국에 패배이후 일본의 영자신문 제팬투데이에 올라온 기사와 댓글을 번역해봤습니다.

 


카디프 -
한국의 남성대표팀은 국내 최초의 올림픽 축구 메달인 동메달을 따기위하여 금요일 3,4위전에서 치열한 접전끝에 아시아 라이벌 일본에게 2-0으로 이겼다.

일본은 멕시코 올리픽 게임에서 동메달을 땄으며 1968 년의 일본 대표팀을 그대로 본따기 위해 이번에도 승부수를 냈지만, 더 많은 점유을을 구사했음에도 불구하고, 이 아시아 챔피언은 두 번 이나 상대 임상 카운터 공격에서 골을 허용했다.

한국정부는 만약 이번에 동메달을 획득하면 병역면제에대하여 약속했었고 마지막 휘슬이 울리자 승자에게는 거친 환희가 쏟아져나왔으나 일본선수들은 실망감으로 그라운드에서 누워버렸다.

박은 아스날에서 지난시즌 데뷔한이래 힘든 시즌을 보내면서 단시 한골만을 기록하고 있으나 이번경기에서 국제적 골게터다운 인상을 보여줬으며 한국의 공격을 이끌었다.


일본은 이후 더 대담한 계획을 보여줬으나 다시한번 남한에게 57분경 뒷통수펀치를 얻어맞으며 얼어붙어야만 했다.

이미 브라질은 준결승에서 한국여 3-0으로 이겼으며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토요일의 결승전에서 멕시코랑 붙게된다.

ⓒ 2012 AFP
 

 

*역자주: 일본이 실력이 더좋은 아시아의 챔피언이란 입장에서 뒷통수를 한국에 얻어맞았다는 식의 뉘앙스가 강하게 기술하는 기사라 기분나빠 더못하겠군요.

 

 

 

 


ka_chanAug. 11, 2012 - 06:38AM JST
이거 봤지...이제 축구선수들은 비행기타고 집에 가야하는거냐?

 

 

 

 


TriumvereAug. 11, 2012 - 07:18AM JST
그래서 이제 추측컨대 한국놈들은 병역의 마수에서 벗어난건가?

 

 

 

 


that korean guyAug. 11, 2012 - 07:24AM JST
내가 보기에 일본애들은 후반전 마지막 5분이 남을때까지 게임 포기한 듯한 인상이더라구. 정말로 보기에 재미없었다.

 

 

 

 


UtrackAug. 11, 2012 - 08:30AM JST
축하.한국.승리에관한 남한인들의 반응에관해서 포스트들을 잃어봤는데 매우 기뻐하더만. 수퍼주니어의 은혁도 정말로 기뻐하는듯이 소리지르대.다시한번 축하.

 

 

 

 

 


aedfedAug. 11, 2012 - 08:32AM JST
일본축구남자놈들에게 메일좀 보내라 여자축구팀이 비행기로 편하게 갈동안 그들의 짐이나 나르라고 말이야.

 

 

 

 

 


Mark MaysAug. 11, 2012 - 08:32AM JST
그래 일본애들은 첫번째 한국의 골이 터진후에 마치 지진이라도 나서 침몰한듯이 보이더만.내 와이프가 그러던데 야들은 이미 포기한 것 같고

마지막 5분정도에야 진짜 위급상황에 온듯이 허둥대더라고말야. 그녀가 그점을 지적하더라구.

 

 

 

 

 

my2senseAug. 11, 2012 - 08:57AM JST
모든 한국보이그룹들도 감동으로 가슴이 벅차올랐던거 같은데.

 

 

 

 

 

smithinjapanAug. 11, 2012 - 09:04AM JST
나 이게임을 봐서 좋았던 거 같다. 한데 그만큼 잠을 설쳐서 지금도 어질어질. 남한의 좋았던 점이 놀랄만한 전의 그리고 일본에대한 투쟁심이었던 것 같다.

확실히 4위는 걍 ㅄ되는 거고 메달도 놓쳐버리는 최악의 짓이지.게다가 가장 싫어하고 최악인 상대에게 패배를 한채 쓰라린 현실에 남게되는 것도 포함해서.다음번에는 운이 있길 기원한다.

모두가 여자대표들을 대신하여 남자들이 먼가 해주길 바랬는데 오히려 반면에 여자대표팀은 정말 잘해서 은메달까지 목에 걸었는 반면 남자애들은 4위로 결국 아무것도 얻지못했지만.

하지만 정말로 우리모두는 이 둘을 비교하진 말자고. 동등하게 대해줘야만 해. (말하자면 비행기티켓같은 경우.)

 

 

 

 

 


UtrackAug. 11, 2012 - 09:12AM JST
@ my2sense

모든 한국 보이그룹들도 감동으로 가슴이 벅차올랐던거 같은데.

너도 알다시피 남한에 있는 모두가 파티중이야. 당연히 우리의 보이밴드들도 포함되있고말야.

 

 

 

 


Badge213Aug. 11, 2012 - 09:23AM JST
메달을 전혀 못땄다구? 야야 이놈들 돌아올때 이코노미 좌석으로 비행기표 끊어줘라.

 

 

 

 

 

Naoko Idesawa-ItoAug. 11, 2012 - 09:41AM JST
일본쪽에서는 먼가 결심같은게 부족했어...

 

 

 

 

 

basroilAug. 11, 2012 - 09:53AM JST
여기있는 댓글들중 도데체 몇개가 경기를 보고 남기는거냐? 구자철이라고 한국애가 32분경에 받은 엘로우카드는 레드카드를 받았어야만 했다고! 게임플레이중 30분동안에 15개의 파울을 범해서 그들이 엘로우카드를 남발하며 시작한것도 빼놓고 말해도 말야.

심판놈은 이러한 상황을 통제하지 못하는 것 같았고 양쪽을 다 위해서라도 필요할때 카드를 내밀었어야했는데 그러기 싫은 눈치더라구.

 

 

 

 

 

Sharon MacDonnellAug. 11, 2012 - 09:57AM JST
경기를 보진 못했어....한데 난 확실하게 일본이 스포츠강국인것 같다고 생각해. 이기는것이 전부는 아니거든.난 단지 두나라가 같이 어울려가지고 좀더 유사점을 찾아서는 가치도 공유해서 잘나갔으면 한다. 너무 내셔널리즘이라든지 부정적인 요소들은 좋지가 않아.

항상 차이만 내세우는 건 생산적이지 못하구말야. 긍정적인 방향으로 앞으로나아가보자구! 양국가 다 축하하고 양팀 다 아주 열심히 잘했고 그들의 노력에대해서 자랑스러워해도 괜찮을 것 같다!

 

 

 

 


Chinchan ZuAug. 11, 2012 - 09:59AM JST
야야 본문에 나와있는 " 임상 카운터공격"이 멀 의미하는지 말해 줄 수 있는 사람있어?

 

 

 

 


Harry_GattoAug. 11, 2012 - 10:02AM JST
전혀 좋은 게임이 아니었다..내 와이프가 말하길 "우리는 노력도 안했고 게을러쳐자빠졌으며..당연히 이게임 지는게 마땅하다고 .."

 

 

 

 

 

mokgohanAug. 11, 2012 - 10:20AM JST
난 한국주장이 당연히 카드를 두번받고 퇴장당해야한다고 생각했어. 아마도 올림픽룰이란 건 내가 생각하는 것과는 많이 다른 가봐.
난폭한 녀석들처럼 마구 달려대는 이런 애들만 나갔더라면 경기가 달랐을지도 모른다구.내가 보기엔 일본의 경기계획이란게 "죽지말자.."였던 거 같은데.
첫번째 골이후에도 여전히 잠잠하더라구..한국팀은 뒷뜰에 풀어논 황소같이 날뛰던데 말야.

 

 

 

 


mokgohanAug. 11, 2012 - 10:25AM JST
니들일본은 너무 첫골이전에도 얌전히 축구를 했다구..걍 장애인올림픽 첫동메달이나 노리는게 어떠냐..

 

 

 

 


Sophie ShimizuAug. 11, 2012 - 10:36AM JST
한국은 당연히 이번게임 이기는게 당연했어. 일본은 평소대로 도중에 포기했지.이런거 이들이 너무 많은 기대와 압박을 받으면 꼭 일어나는 경향처럼 되버렸다구.한국인들은 골망주위의 방어가 약한 결점을 파고들어서 이점을 제대로 취했지.

조금의 충돌로도 여지없이 깨어져나가는데 정말 개판이었다구.ㅋㅋㅋ 레드카드는 당연한 일같던데..확실히 한국의 부분에서 파울들은 레드카드감이었지.우리일본소년들은 좀 많이 배워야 할 것 같다.앞으로 이번경험을 거울삼아 더 그들자신을 단련시킬기회로 삼길 바랄뿐이다.

 

 

 


basroilAug. 11, 2012 - 10:41AM JST
mokgohanAug. 11, 2012 - 10:20AM JST
주요한 두개가 32분의 구자철. 그리고 72분에 어떤 놈. 첫번째는 당연히 레드카드 감이고.두번째는 공정하게 다뤄지지 않았어.

일본선수들은 전반전에 카드를 얻었고 한국애들땜시 경기가 중단됐지. 한데 일본쪽에서 봤을때는 억울한 페널티가 넘 많더라구. 일본인선수가 그라운드에 나뒹굴때는 필드밖으로 나가라고 주심이 말하기도 하구 말야.

주장이던 그친구에게도 그리하던가? 올림픽에서는 두장의 엘로우는 레드가 아닌가봐.

 

 

 

 

alliswellinjapanAug. 11, 2012 - 10:46AM JST
내게는 일본의 날카로운 면은 스피드에 달렸다고 봤는데 상대방을 덜 위협하고 깨지기 쉬운 일본의 스타일로 전형적인 행태를 보여서 당연히 이렇게 하면은 질수밖에 없었지.

이팀에서 키포인트는 얼마나 전게임을 통해서 스피드를 유지하는 능력에 달렸었는데...나가이는 특히 말야..이팀은 순간적으로 탑레벨의팀이 가진 폭발적인 동시공격과 동시수비를 잃어버린 몇년전의 그 U23팀으로 되돌아와버리더구만...

여기서 배운 교훈은 특정 선수에게 의존하는 행태를 벗어나야한다는 점과 이번과 같이 타이트한 토너먼트게임의 스케줄에 오래 버티면서 달릴 수 있는 그런 점이 필요하다는 거지.

 

 

 

 

 

Hide SuzukiAug. 11, 2012 - 10:47AM JST
보는 내내 짜증나는 게임이었다..멕시코경기때처럼 말야.난 선수들이 도데체 왜 볼을 옆으로 자꾸 놓치는지 모르겠더만.결국 그러다 2골을 15분사이로 쳐먹었고 말야.

이놈들은 여자준결승경기인 일본대 프랑스경기에서 프랑스선수들이 마지막 10분동안 게속 공격.공격..그리고 또 공격하던것을 봤어야만 했다구.
어쨌거나 그들은 잃을게 아무것도 없었으니까.

 

 

 

 


Shox0511Aug. 11, 2012 - 10:51AM JST
확실히 이놈들은 다치는게 두려워하던 것 처럼 보이더만..확실한건 이렇게해서 한국인들이 전경기를 지배했지.

진짜 100%진심으로 이야기하는건대 난 한국인들에게 축하한다고 말하는게 미치게 싫을 지경이지만 그들은 동메달을 따는건 지극히 당연한것 같다.하지만 이번처럼 앞으로는 쉽지는 않을거다.
 
나가모토,혼다,신지,그리고 우리의 카가와등이 이제는 대기중이라고!!!

 

 

 

 

 

Jmk149Aug. 11, 2012 - 11:07AM JST
한국은 멕시코랑 비겼고 일본은 3대1로 이겼지..한국은 이제 일본을 2대0으로 이겼으니까..(만약 김치들의 슛이 크로스를 때리지 않았으면 3대0이었겠지..)
축구는 운보다는 더 과학적인 것 같이 보이는데...이제 브라질이 멕시코를 이길차례군...

 

 

 

 


SerranoAug. 11, 2012 - 11:11AM JST
한국인 선수들이 이번건으로 확실히 병역의 마수에서 벗어나긴 했지.
한데 일본선수들은 항상 병역에서 벗어나있는 상태란 말야.ㅋㅋㅋㅋ

 

 

 

 

 

Sharon MacDonnellAug. 11, 2012 - 11:14AM JST
basroil...너말야 스포츠에 대한 존중이 없는 놈이네.

이딴식으로 부정적인것을 막말하네.이건 니가 단지 "질투"쪽 타입인것을 증명하는 꼴이라구.내가 하나 충고하는데.. 좀더 다른 팀을 존중하고 축하를 해주길 바란다..

이런게 스포츠가 더 매력적인 이유고 남에게 어필하는 특색이란 말이지.

 

 

 

 

 

Bob SneiderAug. 11, 2012 - 11:15AM JST
한국은 확실히 그들자신들이 더 나은 팀이라는 걸 증명해냈다. 아주 잘했어!!

 

 

 

 


Kreza23Aug. 11, 2012 - 11:15AM JST
한국에 축하를! 일본은 여기서도 수많은 사람들이 이야기하고 있지만 "포기하기" 좀 하지말았으면 한다.

일본은 후반전엔 완전히 기진맥진한 것 처럼 보이더만..

이팀에서 카가와가 뛰는 걸 봤으면 좋았겠는데..한데 내가 보기엔 카드가 너무 많았던거 같다..다시한번 한국에 축하를! 니들의 동메달 즐기길 바래!

 

 

 

 


Jaeae AnAug. 11, 2012 - 11:41AM JST
자기나라에 심각한 문제가 있는데도 일본인들이 게임을 잘 수행하기를 기대하는 건 웃기는 일이야. 난 한국인..
한데 난 스포츠를 보지않은 이래로 경기를 보든말든 귀찮게는 한적조차 없지. 하지만 일본인선수들이 정서적으로 건강하고 그들의 현재 상황에 심각한 환경적 테러가 가해지는 상황에서 벗어난 상태라면 조금더 일을 원활히 수행하지 않았을까하는 생각이 든다.

여전히 난 대중들이 이런 스포츠이벤트에 주목을 하는 점이 도데체 이해가 되질 않고..이런 것에 환호하는것때문에라도 앞으로도 이들의 쓸모없는 정신을 차지할려고 더나은 즐길거리를 제공해서 어떤 문제를 덮을려고 게속 추구할거라고 본다.


*역자주 : 심각한 이야기라 번역해 봤습니다. 한국인인 척 하는 인간이 독도문제를 걸고 이야기하는 뉘앙스가 짙습니다.

 

 

 

 

 

Sharon MacDonnellAug. 11, 2012 - 11:56AM JST
Jaeae An 야야 도데체 너의 댓글의 포인트가 먼지 난 모르겠다. 니가 엇박자로 꼬집는게 정말로 정신적인 문제냐??

너의 진짜 의도가 먼지 의심스럽다.그러나 나또한 한국인이고 이런 스포츠이벤트에서 어떠한 따라올만한 일본의 비극적인 이유가 전혀없다고 보는데.
너가 정신차리고 알아들어야 할 필요가 있는게 이들 양국가의 선수들은 대부분 자기나라에서 살고 있지 않다는 걸 알아야해.(특히 많은 선수들이 유럽에서 뛰고있지.)

올림픽정신이란거에 맞춰서 모든일이 조화롭고 긍정적인것에 맞추도록 해봐..좀더 생산적이고 행복한 세계를 만드는 일에 말야..니가 말한 황당한 이야기들은 전혀 생산적이지 않다구!!!

 

 

 

 


ModeratorAug. 11, 2012 - 01:38PM JST
제발 독자여러분...경기에만 촛점을 맞춰주도록 해주세요..

 

 

 

 


Sharon MacDonnellAug. 11, 2012 - 12:07PM JST
mokgohan -왜 그렇게 부정적이냐?
이렇게 멀리까지 올림픽에 나온 양팀은 다 행복하거늘...양팀다 잘했고 좋은 선수들이라구..

 

 

 

 

SunnysideUpAug. 11, 2012 - 12:19PM JST
난 이렇게 중요한 경기에서 국가적 자존심을 걸고 하는 경기를 보는게 너무 좋아.....

 

 

 

 


mikihouseAug. 11, 2012 - 01:40PM JST
승자는 알기쉽지.한국은 지역적 라이벌의 민감성때문에라도 자신들의 선수들에게 좋은 약속을 해줬지. 반면에 일본측에서는 자신의 나라를 대표한다는 그런 것 빼고는 아무것도 제공한게 없다구.
특히나 주도의 경우는 거기다가 금전적인 이득도 전혀 받지못하구 말야. 이런게 그들의 동기와 정신력을 얼마나 낮추게하는지 보게될거야 앞으로도.

과연 니들이 니들손에 이겼다고 일주일내에 잊어버릴 만한 축하의 악수따위나 주면서 이기라고 너의 최선을 독려한다면 어찌될까?

 

 

 

 


vg866Aug. 11, 2012 - 01:48PM JST
일본은 단지 쉬운 조편성때문에 가능한거야..한국처럼 멕시코,영국,브라질같은 그룹에 있었다면 이런 논쟁자체도 없었을거다.단적으로 멕시코랑 비긴 한국에게 2대0으로 지고 멕시코에겐 3대1로 졌잖냐.

일본은 포기를 제발 하지말아야해..이들은 완전히 왜 그렇게 ㅄ같이 보일만큼 경기에서 벗어나 있었다구. 경기가 자신들의 것이라고 깨달은 후에는 오히려 한국쪽이 태업을 하더라구.

 

 

 

 


techallAug. 11, 2012 - 01:48PM JST
한국선수들이 축하한 이유가.그들은 단지 올림픽 동메달을 따서가 아니라 군면제를 받아서 그런 것 같더라구.

 

 

 

 

 


techallAug. 11, 2012 - 01:49PM JST
그리고 여기 ㅈㄴ게 거지같은 표현도 있고.이거 기사 쓴 놈 일본이 골먹을때 "뒷통수 펀치"를 얻어맞는 것처럼 표현해놨는데 아스널에서 박이 데뷔할때는 "기복이심한 경기상태"따위로 묘사하던 놈이던 것 같던데.

 

 

 

 


Sharon MacDonnellAug. 11, 2012 - 01:56PM JST
단지 축구팀만이 아니고 메달따면 병역을 면제해줘야한다는 거 말야.확실치는 않은데 이게 너의 댓글에서 말한 내용 맞지?

 

 

 

 

내가 보기엔 너가 단지 축구팀에만 병역헤택을 준다고 한이야기에 깊은 인상을 받았어.니말대로라면 모든 올림픽 메달리스트들에 이러한 혜택을 줘야한다는거 동의.

 

 

 

 

 


Sharon MacDonnellAug. 11, 2012 - 01:57PM JST
내가 말한것도 모든 한국올림픽선수들에게 메달을 따면 모두에게 병역혜택을 줘야하지 않냐 이거라구...

 

 

 

 

 

tideofironAug. 11, 2012 - 02:05PM JST
일본팬들이 나와서리 "왜 선수들이 자신들에게 그렇게 중요한 관심이 없어서 최선을 다하지않았느냐고 때리는게 ㅈㄴ 웃긴다..

사실말야..국가적 자존심은 중요하긴 하지.특히나 올림픽같은데서 말야.니들은 일본선수들이 압박이나 이기는데 동기가 너무 적어서 이기지 못했다고 생각하는 것 같다.
물론 그렇기도 하지만.경기후의 갸들의 반응을 살펴봐..니들은 진짜 그들의 팬들이 아닌것같다.

 

 

 

 

 

vg866Aug. 11, 2012 - 02:17PM JST
만약 일본이 이겼더라면..관심없는 상태가 되는게 아니라 그때부터 관심있는 상태가 되는거겠지.전형적인 일본놈들의 논리다..ㅋㅋ 이것봐라 이들의 변명과 웃기지도 않은 반응들..

"한국은 단지 병역면제때문에 이긴거다!"

"이런게임 원래부터 관심없었다."

"일본은 "단지 포기" 그리고 동기부여가 없어서 진심으로 노력하지 않았다."

"동메달은 별거아니다."

단지 ㅄ패배자들의 외침이네..ㅋㅋ이것들중 최고는 또다른 펀치를 처먹인 경기당일날 독도를 방문한 대통령건이라는 거..ㅋㅋ

 

 

 

 


Elbuda MexicanoAug. 11, 2012 - 02:30PM JST
그래 한국은 사무라이 블루를 압도했어..이제 난 멕시코가 삼바를 사랑하는 친구들을 넘어뜨리길 기원하는거지.

 

 

 

 

 

basroilAug. 11, 2012 - 02:39PM JST
Elbuda MexicanoAug. 11, 2012 - 02:30PM JST
그들은 멕시코도 압도햇었지..수많은 면전에다 패널티킥감을 해댔고 말야.구자철에게 레드카드를 내밀었어야 했다구.
일본선수들에게도 똑같이 면전에다 킥을 날렸지.
물론 일본도 몇개의 파울을 했었지만 이불공정한 심판에게는 별로 이슈도 되지않았고 결국엔 주먹싸움으로 난장판이되게 경기장을 만들어버렸지.

*역자주: 멕시코를 응원하는 척하면서 이간질을 유도하는 얍삽한 친구들입니다.

 


번역기자:세렌
해외 네티즌 반응
가생이닷컴 www.gasengi.com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해피컴퍼니 | 강부덕 | 전북 익산시 부송로 52 105동 307호 | 사업자 등록번호 : 421-30-01130 | TEL : 010-2049-9701 | Mail : hcom2021@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 2021-전북익산-0151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베타365



Posted by 피데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